본문 바로가기
대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활용하기

by 산톨 2022. 2. 1.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쓸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사에서 서비스 하는 대출상환 계산기도 있고 다른 홈페이지를 통해서 계산을 진행할 수 있는데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은 대출 원리금 (이자+대출원금)을 알아야 하며 대출 받았을 때 금리를 알아야 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원(대출원금)리(이자)를 대출 만기 시 까지 대출금리와 원리금을 함께 계산 해서 매월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신용대출이나, 전세자금 대출 주택담보대출에 등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며 비슷한 상환방식으로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있는데, 이자가 빠졌음으로 대출이자에 대한 부분을 만기에 상환하거나 미리 납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 한 마디로 대출 이자와 원금을 만기 시 까지 월로 나눈 금액을 매월 균등하게 분할하는 방식입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 금융계산기

가장 먼저 소개 해드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사이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입니다. 링크로 접속 해 보시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으로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금리를 입력 하시면 월 상환일과 대출만기일 월평균이자, 총이자 까지 계산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생명 - 대출 계산기

보통 대출 금액 계산기를 지원 해주는 곳은 각 은행사의 보험사이트인 경우가 많으며 농협생명 또한 대출 계산기를 지원 해 주고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라 할지라도 거치기간을 두고 금액을 대출이자만 값다가 거치기간이 끝나면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값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거치상환 방식이라 할지라도 간편히 계산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상환원리금, 회차, 대출이자 원금상환액 대출잔액 등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거치상환 또한 계산이 가능합니다. 거치상환을 가장 많이 하는 경우는 학자금 대출입니다.

금융감독원 - 대출 계산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에 대해 고정금리를 가정해서 대출 계산을 진행 해 볼 수 있는 금융감독원 대출 계산기 입니다. 월평균납입액, 총이자 월편균 이자액 납입증가액 월이자 증가액 총이자 매월이자 등 까지 가장 세세하게 대출계산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다른 사이트들도 계산기가 정확하지만 금융감독원이라 더 정확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거치상환 방식은?

거치상환 방식은 정부지원 대출이자 학자금 대출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며 만일 2년간 거치 후 4년간 상환방식이라고 해서 대출을 진행한 경우라고 한다면 2년 동안 대출 원금을 미리 상환 해 두고 대출 이자만 납부 하다가 2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부터 대출 원금과 이자를 매월 균등하게 나눠서 납부하는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목돈이 있는 경우라면 대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고 일반적으로는 잘 해주지 않는 대출 상환방식입니다.

대출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는 경우

개인 채권추심 오래 된 채무는?

대부업 대출 잘되는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곳

9급 공무원, 일반공무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영업용 차량 담보대출 되는 곳

마침

지금까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확인하는 방법과 거치상환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금리를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환계획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상환 방식을 미리 알아두시고 상환 계획을 세워두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