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똥꼬털 제모하는 이유 제모하는 방법

by 산톨 2021. 8. 1.

항문 주위 털은 보기에 안 좋아서 밀뿐만 아니라 대변을 보고 나서 똥꼬 털에 똥이 묻어 나오기 때문에 원래 닦아야 할 압력보다 더 많은 압력으로 주위를 닦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항문에 열상 또는 치질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관상의 이유뿐만 아니더라도 털이 너무 많은 경우 제모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똥꼬 털 제모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 나는 털들

남자 배털이나 배렛나루, 아래털 등 전부 인간 몸에  나는 털은 모두 의미가 있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나는 털 들입니다. 체온 유지와 위생관리 세균의 감염 등을 막기 위함이며 소중이 털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인간의 사는 생활환경이 달라짐에 따라 오히려 불필요하게 느낄 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진화라는 것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불편하다면 제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똥꼬 털 제모하는 방법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 보더라도 굴곡이 져있는 엉덩이에 면도날을 넣어서 제모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각질을 제거한 후 청결한 상태에서 제모를 해주어야 제모를 하고 난 다음에도 뒤탈이 없기 때문에 될 수 있는 한 청결한 상태에서 보통 브라질리언 왁싱 방식으로 젤을 묻혀 떼어내는 식으로 똥꼬 털을 제모하게 됩니다.

 

  • 앞부분이라고 한다면 본인의 눈에 보이기도 하고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똥꼬 털의 경우 잘 못 제모하다가는 2차 감염 및 상처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는 한 제모를 받아서 처리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가격대는 통상 미는 부위에 따라 다르며 적게는 3만원대 부터 많게는 8만 원대까지 비용 또한 다양합니다.

 

면도로 제모하는 경우

보통 브라질리언 왁싱을 진행하게 된다면 시간도 시간이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직접 면도날로 왁싱을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상처가 나게 되면 감염의 우려와 모낭염 등 날의 청결상태까지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왁싱샵을 방문해서 똥꼬 털을 제거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병원에서 레이저로 시술하는 경우

항문은 생각 보다 민감하고 괄약근이 위치 해 있으며 항상 습하기 때문에 상처가 나게 된다면 잘 아물지도 않습니다. 병원에 가서 레이저 시술을 하게 되는 경우라면 바로 신장개업한 병원을 찾기보다는 지역 내에서도 알려져 있고 후기가 있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있습니다. 거의 영구적으로 똥꼬 털을 안 나게 하실 수 도 있으니 이 참에 똥꼬 털이랑 작별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레이저로 시술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항문 제모크림 사용하기

팔과 다리에도 쓰는 제모크림 처럼 항문 또한 제모크림이 존재합니다. 똥꼬 털 제모 크림을 이용해서 항문 주위 털을 없애는 방법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면도날로 미는 것보다는 크림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진화적인 사람일 것 같네요.

 

2021.07.29 - [뉴스] - 자궁 통증 원인과 증상은?

2021.07.31 - [뉴스] -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 조회하기

2021.07.30 - [뉴스] - 강직도 향상 유지 운동방법

마침

지금까지 똥꼬털 제거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똥꼬 털로 인에서 항문 주위에 불 필요한 압력을 계속 가하다 보면 치질 및 항문질환에 걸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모하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항문 털을 제거하실 수 있고, 될 수 있으면 안전하게 제모크림을 이용하시거나 왁싱샵에 가던, 병원 레이저 시술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