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자궁 통증 원인과 증상은?

by 산톨 2021. 7. 29.

갑작스럽게 자궁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 많습니다. 대략적으로 기간에 따라서 어떤 질병인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통증이 일어났을 때 참으시기보다는 산부인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자궁 통증

자궁통증 원인

종양이 생겨 파열이 되는 경우 혹은 난소 쪽에 물혹이 생기거나 반영 자궁내막염, 나팔관 등 염증 질환이 생기는 경우 갑작스럽게 자궁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왼쪽인지 우측인지에 따라서 문제가 다르고 오른쪽에 통증이 있는 경우 급성 맹장과 굉장히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생리기간 중에 통증이 느껴질 때

산부인과에서 받은 수술이 여러 가지 있었던 경우라면 골반 내의 유착 가능성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 외에는 자궁 내에 설치 해 놓은 피임기구 루프 등으로 인해서 반복적인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생리 시기의 성관계 후 통증

생리 시기에 성관계를 하고 난 뒤 통증이 심하다면 자궁 내막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관계 후 아픈 경우 이유가 정말 많은데 자궁내막 폴립, 자궁내 유착 기형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아픈 경우

갑작스레 통증이 생기는 경우는 앞서도 설명드렸지만, 생리기간 외에도 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나팔관염 질염 자궁내막염 골반염 등과 같은 증상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여자 아랫배 통증

계속돼서 악화되는 통증이나 혈변을 보거나 임신 중이거나 통증이 있다고 생각돼 때 통증이 오는 경우, 걷지 못할 정도로 아픈 경우라고 한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꼽 주위가 아픈 경우

조기 충수염, 위궤양

 

치골 바로 위 통증

방광 통증, 생리통, 골반 염증성 질환 (PID)

 

한쪽 통증

배란 통증, 난소 낭종, 자궁 외 임신, 충수염, 신우신염, 근육통

 

2021.07.27 - [대출]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8,9,10등급

2021.07.29 - [대출] - 군미필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2021.07.29 - [대출] - 과다 대출자 소액대출 상품

마침

지금까지 자궁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궁이란 장기는 제2의 심장이라 불릴 만큼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진단 이유도 정말 많고 복잡한데요. 병을 키우는 것 만큼 안 좋은 것은 없으니 될 수 있다면  정기적으로 진단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