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신불자 자동차보험 압류 어디까지?

by 산톨 2022. 5. 27.

신불자 자동차보험 압류 범위는 어디까지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무불이행자로 등록이 진행되면 예금 자산, 보험 등 까지 압류가 진행되는데 압류를 당하더라도 전부 압류당하는 것은 아니고 보험금을 일정 부분 받을 수 있기는 합니다. 어디까지 보장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불자 보험 압류 - 국세징수법

사망보험금 중 1천만원 이하의 보험금
진료비, 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약제비 등 치료 및 장애 회복을 위하여 실제 지출 되는 비용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금
치료 및 장애 회복을 위한 보험금 중 가목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제외한 보험금의 50%에 해당 하는 금액
보장성보험의 해약환급금 중 150만원 이하의 금액
보장성보험의 만기환급금 중 150만원 이하의 금액

보장성보험의 보험금 해약환급금 및 만기환급금과 개인별 잔액이 150만 원 미만인 예금을 말합니다. 따라서 간단히 정리해드리자면 보험이 압류된 상태라 할지라도 실제로 지출된 금액을 지급받는 보험금은 직접 수령이 가능하며 뇌, 심장 암 등으로 인한 진단금 성겨으로 받는 암보험의 경우에는 50%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불자 자동차 보험 압류
신불자 자동차 보험 압류

  • 건강보험과 관련된 경우에는 최대 50% 까지 수령 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해지하시기보다는 앞으로 상환 계획을 잘 세우셔서 상환을 고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불자 자동차 보험은?

신불자가 되었다고 해서 자동차 보험에 가입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가입은 가능하며 교통사고의 경우 과실 비율도 따져 보아야 하고 보험금액이 나왔을 때 바로 압류되기 때문에 보험사 측에 직접 문의를 하면 괜찮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좌에 압류가 들어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불자와 공동명의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다른 사람과 공동명의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신불자의 지분에 따라 바로 압류가 들어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겠습니다.

 

장기렌트 캐피탈 상품 3가지

장기렌트 캐피털 상품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 상품은 캐피털 회사에 따라서 월 대출 금액이 적은 장기렌트 상품도 있고 한 달에 지불하는 금액이 많아도 보장 내역이 다른 부분

nagano-100.tistory.com

채권추심 전화 안받으면 자택방문?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 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마침

지금 까지 신불자 자동차보험 압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보험의 경우 압류에 대해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며 자동차 보험 또한 보상금을 받을 때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다는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