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자격 조건 금리

by 산톨 2022. 2. 2.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자격 조건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보통 수입이 일정한 근로자나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진행 해 주지만, 한의대생 치대생 의대생에 한 해서는 마이너스 통장 서비스를 지원 해 주고 있습니다. 흔히 닥터론이라 불리는 금융상품 들인데 1금융권에서도 신용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의대생 분들이 알아보곤 합니다.

 

 

의대생 마이너스통장 - 의사 대출 제한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보통 대출 특혜를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여성 대출이나 개인사업자 대출 등이 있습니다. 특혜를 주는 이유는 통계상으로 소비가 많고 대출업계에서 보았을 때 금리를 싸게 해서라도 손님을 유치하고 싶어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의대생인 경우 대 부분 졸업과 동시에 소득이 보장이 되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도 쉽게 신용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것 입니다.

  • 의대, 한의대 치대 본과 3학년 이상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통장개설에 학년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2학년인 경우 대출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이전에는 국가고시 합격자, 의학전문대학원생 등을 닥터론 적용대상으로 했으나, 최근에는 현직의사가 아니면 대출진행이 어려워 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민,신한,하나,농협,우리)의 경우 의사라 할지라도 연봉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는 DSR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2일 기준
 

DSR 규제 40% 적용대상 계산방법

DSR 규제 40% 적용대상 계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별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을 DSR이라고 합니다. DSR은 모든 대출에 대해 원리금(원금+이자)을 연 소득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nagano-100.tistory.com

하나은행 - 닥터클럽대출

대출 신청자격 봉직한의사, 전임의 인턴 공붕보건의 군의관 치의학전문대학생 의대생 
대출금리 최소 5.98%
대출한도 최대 3억원
상환방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통장대출, 만기일시상환

하나은행 닥터클럽대출의 필요한 서류로는 소득증명서류와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의사면허증이 필요하게 되고 상담 시 추가로 필요한 대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대출한도가 1억4천만원 부터 시작해서 2억원까지 늘어났다고 최근에는 최대 3억원까지 대출한도가 늘어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 신한 닥터론

대출신청 자격 의사
대출금리 우대금리 최대 0.6%까지 적용 가능
상담 후 알 수 있음
대출한도 지역별 최고한도 범위/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1억원
상환방식 마이너스통장 가능, 만기일시상환 1년 이내 10년 연장가능

신한 닥터론 대출대상
신한 닥터론 대출대상

앞서 설명드린대로 대출 대상 자격이 많이 높아진 상태이며, 의대본과 3~4학년, 의사 합격자 또한 대출 취급이 중단 되어 있고 대출 최고 한도액 또한 이전 보다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단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대출한도를 1억원 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자격

오케이 저축은행 대출 Top6 금리비교

DSR 규제 40% 적용대상 계산방법

대부업 대출 잘되는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곳

마침

지금까지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2년도 1월 부터 서울 경기도 소재지 모든 1억 이상의 신용대출에 DSR40%가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의대생 대출 또한 사실상 거의 막혔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개업의나, 교수 조교수인 경우라면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