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애완견 눈꼽 제거해줘야 하는 이유

by 산톨 2021. 8. 5.

애완견의 눈꼽이 끼게되는 이유는 알레르기 혹은 결막염 유루증 안구건조증과 녹내장 등의 이유로 생기게 될 때가 많습니다. 눈꼽을 제거해줘야 하는 이유는 질병을 앓고 있는 강아지가 세균에 더 감염될 수도 있고 시력손상이나 안구돌출 등 더 안 좋은 상황으로도 치닫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눈꼽 원인

애완견 눈꼽 원인

질병으로 인해서 눈꼽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눈 주위에 털이 너무 많아서 털이 눈을 찔러 염증을 만들고 이 때문에 눈꼽이 계속해서 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아파도 사람처럼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는 먼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합니다.

 

  • 최근에는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안 좋은 환경으로 눈꼽이 생기는 강아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 담배연기 또한 강아지가 눈꼽이 생기게 하는 주된 원인이고, 방 청소를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아지 눈꼽 제거

눈꼽을 제거하실 때는 화장솜이나 휴지로 눈물을 흡수시켜 가볍게 눌러 닦아주시면 됩니다. 눈꼽빗을 이용해서 떼어내시는 방법도 좋고 강아지가 통증을 느끼는 것 처럼 보인다면 무작정 떼기 보다는 눈꼽을 약간 불려주신 후 그 다음 천천히 제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완견 눈꼽 안 좋은 상황

일반적으로 환경의 문제라고 한다면 괜찮지만 눈꼽의 색이 변하게 되거나 자주 눈꼽이 생기는 등 건조한 안구 혹은 계속해서 강아지의 눈이 충혈되거나 자꾸 불필요하게 눈을 깜빡거리는 행동을 한다면 지체 없이 동물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의 상황

강아지들은 호기심이 많고 봄 가을철에는 산책을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어서 알레르기 반응으로 눈꼽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안구에 이물질이 보이는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병원에 가서 제거 해주시는 것이 맞고 안구에 직접적으로 손을 대는 경우 오히려 상처가 나서 더욱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환경을 개선해주기

인간과 가장 오랜 시간을 지내온 강아지라 할지라도 모태는 드 넓은 자연환경에서 살아온 동물입니다. 계속해서 실내 공간에다가 가두어 두고 공기가 깨끗하지 않은 경우라면 언제 질병이 걸리더라도 이상하지 않을텐데, 귀엽다고 좋아하기만 할 문제가 아니라 강아지가 살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1.08.05 - [대출] - 엘론대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상품

2021.08.04 - [뉴스] - gv80 22년형 제네시스 출시 정보

2021.08.05 - [대출] - 한국캐피탈 신카론 자격조건 한도

마치며

지금까지 애완견 눈꼽 끼는 이유 제거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을 못 하는 강아지이기 때문에 아프면 더욱 애처로운 것이 반려견인데요. 될 수 있다면 강아지가 살만한 환경을 잘 조성해주시는 것이 맞고 노화로 인해 점차 아픈 경우라면 병원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