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구주소 신주소 변환 주소찾기 어플

by 산톨 2021. 8. 5.

구주소 신주소 변환 방법은 도로명주소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어플을 이용해서 더욱 간편히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공식사이트 느낌이기 때문에 주소변환을 했을 때 약간 알아보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알 수 있고 자주 까먹으시는 분이라면 어플을 설치해서 쉽게 확인하시는 것이 간편합니다.

 

구주소 신주소 변환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는방법

이번 행정안전부에서는 도로명주소법 개정 (2021년 6월9일 시행)을 통해 고가도로와 지하공간에도 도로명 주소를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보다 더 입체화된 주소체계가 확립되었고 촘촘해졌으며 편리하다고는 하는데 사실상 편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덧붙여 사물에 대한 주소까지도 부여가 되는데 기초번호와 국가지점번호 등, 많은 부분이 바뀌기 때문에 쉽게 찾는 방법 또한 필요한 것입니다.

 

구주소 신주소 변환 주소의 정석

구주소 신주소 변환 어플

  • 한글주소로 검색을 한 후 영문주소로도 변환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 구주소로 우편번호와 주소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두번 확인하지 않아도 간편합니다.
  • 검색한 주소는 바로 복사 붙여넣기 하거나 가족 카톡방에 바로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어플이긴 하지만 내용이 탄탄하기 때문에 후기도 좋은편이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영문주소가 필요한 분이라면 고민할 필요 없이 설치해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지도 보기, 지역별 도로명, 도로명 정보 조회와 주소변환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시피 지번주소나 기타주소 등 검색해야 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시려고 하는 분이라면 어플을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61번입니다. 

 

도로명 주소란?

이전에 사용 했었던 지번과 달리 도로명 + 건물번호로 이루어져 있는 주소로 명사 + 도로명 구분기준 (대로/로/길)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국가지점번호의 경우는 국토 및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에 부여한 번호로 논 밭 산악지역에 대한 범죄대처 및 응급구조용으로 나뉘어진 주소입니다.

 

  • 솔직히 복잡하네요.

 

네이버 다음 지도검색으로 주소 확인하기

이도 저도 귀찮으신 분이라면 이렇게 찾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의 읍면동까지 검색사이트에 입력을 하시면 지도 정보가 쉽게 나오는데 지도에서 확대를 해 보시면 해당 도로의 도로명을 쉽게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함께 부동산시세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확인하시는 것도 나름 편리합니다.

 

2021.08.03 - [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상품 총정리

2021.08.04 - [대출] - 경기극저 신용대출 조건 한도

2021.08.05 - [대출] - 엘론대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상품

마치며

지금까지 구주소 신주소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변환이라기 보다는 이미 신주소가 정해져 있어서 찾는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시험공부같은 것은 잘 외워지지만 자기 집주소나 핸드폰번호에 유독 약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메모를 꼭 해두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