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어음 할인 대출 가능한 곳 4개

by 산톨 2022. 2. 3.

어음 할인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음 할인은 보통 우량기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1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에서 어음 대출을 진행했었지만 현재는 중단된 상태이고 이 외에는 저축은행에서 어음 할인 대출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각 은행사마다 대출 자격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조건을 자세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어음 대출 이란?

어음 할인 대출 가능한 곳
어음 할인 대출 가능한 곳

어음대출은 은행이 차용증서 대신 은행을 수취인으로 약속어음을 발행하고, 어음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음 대출과 어음할인은 사실상 형식은 거의 비슷하지만 어음할인의 경우 지급기일까지 이자금액을 공제한 뒤 의뢰자의 어읍지급인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 이에 반해 어음 대출인 경우 지급인과 할인의뢰자가 동일인이게 됩니다.
  • 어음은 기본적으로 대출 액수가 크기 때문에 대출금리와 한도를 상담 후에 알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은행 - 어음 대출 (판매종료)

대출 신청자격조건 우리은행이 정한 신용등급 BBB- 이상이며 자산 100억 이상 외감기업이 발행한 어음이 있는 경우
대출금리 기준금리 + 가산금리 적용
대출한도금액 할인의뢰인의 매출액 규모 추정매출액 받을 어음의
실적 영업상활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대출한도를 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우리은행 어음대출 우리 전자 어음대출은 전자상업어음을 보유한 기업에 대출 지원을 해주는 상품이었으나 현재에는 판매가 종료된 상품으로, 나중에 어음 대출이 새로 신설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런 조건으로 대출이 되는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괜찮을 듯합니다.

 

삼호 저축은행 - 할인어음 대출

대출 신청대상 우량기업 발행어음, 상업어음을 소지한 개인 혹은 법인
대출금리 심사 후 결정
대출한도 담보 및 거래실적과 신용도를 합산 해 적용
상환 방식 원금상환 : 기일에 일시상환하는 방식

삼호 저축은행 할인어음 대출 신청대상은 우량기업의 어음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금리와 대출한도 모두 기업의 실적과 신용도를 보고 나서 상담 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안양 저축은행 - 할인어음 대출

대출 대상자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
대출 할인 금리 연 7.5%~13.5%
대출한도 최고 5억원

개인 사업자 혹은 법인이라면 대출 대상 잘까 될 수 있고 필요한 서류로는 어음실물과 주민등록증 사업자등록증 세금계산서가 필요합니다. 

 

예가람 저축은행 - 할인어음 대출

대출 신청대상 개인 및 법인사업자로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대출 적격으로 판정 받으신 분
대출한도 할인한도는 당해 업체의 매출규모 어음금액 등을 고려해서 판단
대출금리 최소 7%~13.5%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방식

대출금리는 평균 10%대이며 필요한 서류로는 대상 어음, 세금계산서, 사업자등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금융거래 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센트럴 저축은행 - 어음대출

대출신청 가능한 분 상거래에 수반해서 발행한 어음을 소지하고 있는 분 개인사업자도 가능
대출한도 어음발행금액 이내 개인사업자 50억원 법인 61억원 까지
대출금리 최소 4.5%~12%
대출기간 6개월이내

대출금액은 최대 50억 원까지 대출받으실 수 있으며 원리금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기간은 6개월 이내입니다.

 

대부업 대출 잘되는 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 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 곳

숙박시설 지원자금 대출 가능한 곳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자격 조건 금리

과다 조회자 대출 가능한 곳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계산기 활용하기

9급 공무원, 일반 공무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마무리

지금까지 어음 할인 대출 가능한 곳과 어음대출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을 알아보았습니다. 원체 대출규모가 크기 때문에 대출금리와 한도는 협상 후 알 수 있지만 그래도 일반적으로 나온 대출금리는 보통 최소 4%대부터 시작해서 13%대까지이고 대출한도는 5억 원부터 시작해서 많으면 100억 원 까지도 취급을 하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