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대출

서울 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by 산톨 2022. 1. 1.

서울 지역화폐 가맹점 가까운 주유소 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 상품권 구매 앱인 제로 페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지역을 선택하신 후 간편히 이용해 보실 수 있는 게 구매 혜택과 가맹점은 어디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지역화폐 - 구매혜택

서울 지역화폐 가맹점
서울 지역화폐 가맹점

2022년 기준 상시 가맹점에서 이용하게 된다면 상시 7% 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명절이나 출시 기념 이벤트에 맞춰 구매하시는 경우라면 7% 보다 더욱 할인받는 1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 30% 소득공제 혜택 또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자주 가는 상점이 가맹점이라면 꼭 할인을 받으셔야겠습니다.

 

서울 지역화폐 - 어플

서울 지역화폐를 지원하는 어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사의 어플이 있다고 하면 바로 켜서 이용하시면 간편하겠죠.

 

농협 올원뱅크 부산은행 썸뱅크 대구은행 IM샵, 광주은행 개인뱅킹
머니트리 체크페이, 버블제로페이 전북은행 뉴 스마트 뱅킹

해당 어플을 기존에 이용하고 있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간단히 어플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화폐 - 이용할 수 있는 곳

노래방, 병원, 주유소 음식점 학원 편의점, 서점 중소마트 빵집  공방 미용실 헬스장
병원 실용학원, 보습학원 미니스톱, 이마트 24, 세븐일레븐 CU, gs 25 대형 마트는 제외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성동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은평구 금천구 동작구 강동구 관악구 중랑구 마포구 양천구 은평구 등이 있습니다.

 

서울 지역화폐 - 상품권의 취지

국내뿐만 아니라 선진국에서는 지역화폐 개념의 상품권이 많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그 갯 수가 무려 4천 곳이 되는데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착한 소비습관을 만들기 위한 취지이며 지역화폐를 사용함으로 인해서 고용 증가 또한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할인된 부분을 지역에서 지원해주며, 착한 소비를 이끌어 내고 일자리를 더 창출할 수 있게 합니다.
  • 현재 발행되고 있는 상품권은 1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으로 3종을 구매할 수 있으며 1인 당 최대 5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 가맹점 찾아보기

지역화폐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경우는 가까운 주유소를 찾을 때나 미용실과 같이 고정적인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서울시 지역화폐 가맹점을 찾는 방법은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을 참고해 보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고 지역과 가깝거나, 주위에 원하는 점포 등을 손쉽게 검색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DSR 규제 40% 적용대상 계산방법

60세 이상 65세 이상 노인 혜택 정리

대부업 대출 잘되는 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 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마침

지금 가지 서울 지역화폐 가맹점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이용하지 않던 분이라 할지라도 주변에 지역화폐 가맹점만 있다면 기본적으로 7% 정도는 할인받고 지역경제에도 공헌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보다 더 좋은 선택지가 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소득공제 30% 또한 잊으시면 안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