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대출

서울 민생지킴 대출 조건 확인하기

by 산톨 2022. 1. 14.

서울 민생 지킴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말로는 서울시 국민 지원금이라고도 하며 이 번 1월 8일 이후로 민생 지원금 종합대책이 발표되어 총 1조 4천억 원의 지원금을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자영업자, 청년 근로자 들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내용을 하나 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생지킴 - 소상공인 긴급 금융지원

서울 민생지원금 대출
서울 민생지원금 대출

소상공인 긴급 금융지원은 정부지원 대출이며 올해 이후 두 번째 지원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대출 진행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신청조건 집합금지로 영업제한을 받은 피해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공연 및 관광 등 여러 업계 지원
보증률 100% 보증료 0.9%
대출한도 한도 심사 없이 2천만원 최대 1억원
대출금리 1.99%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1월 8일 정책 브리핑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2월 2일부터 소상공인 긴급 금융지원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금리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더욱 원활하게 대출심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자영업자의 경우 바로 지원금을 받기보다는 대출상품으로 지원을 받는 형식이며 이 부분에서 아쉬운 말들이 많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 2021년도 초에는 집합 금지 연장 150만원 집합금지 완화 120만 원, 집합 제한인 경우 60만 원을 지원받았었습니다. 이 외에도 소상공인 2.5만 명에게 무이자로 5천억 원을 대출 지급한 바 있습니다.

민생지킴 - 지원내용

집합금지 제한업종 무급휴직자 최대 150만원 지급 예술인 창작지원 및 축제에 업체 당 100만원 지원
서울사랑상품권 4천억원 발행 안심 일자리 사업 추진

서울지역화폐 - 서울사랑 상품권

설 연휴가 다가오기 전 서울사랑 상품권을 대거 발행 할 예정이며, 서울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사용처에서 이용하는 경우 최대 1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서울사랑상품권을 받는 가맹점은 더욱 많아지게 되었고 간단히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 사용처를 찾으신 뒤 이용하시면 됩니다.

  • 어플로도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실 수 있고, 홈페이지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2022년 서울 지역상품권을 판매하는 지역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2월 3일 수요일 종로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강남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2월 4일 목요일 도봉구 노원구 은평구 서대문구 양천구 마포구 강서구 구로구 동작구
2월 5일 금요일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약 4천억 원 규모의 상품권이 발행될 예정이며 전부 소진되는 경우 구매할 수 없게 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특수형태 -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지원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인 경우 긴급생계비 5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고 3월 말 부터 진행 해서 4~5월 경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 고용보험 미가입 상태
소득이 전년 대비 25% 감소 연 소득 5천만원 이하

운수종사자, 법인 택시 종사자에게도 50만원 고용안정 지원금을 설 시작 전에 지원할 계획이며 중위소득 120%에 들지 못하는 예술인에게도 생활안정자금 명목으로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출이자 계산기 바로 계산하기

무 입고 자동차 담보대출 TOP5

방역지원금 희망 대출 자격 조건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출 지원대상 금리

대부업 대출 잘되는 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 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마침

지금까지 서울시 민생지킴 대출과 다른 지원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도 초에 자영업자를 위해 많은 지원금을 배포했다면 이 번에는 예술업계 종사자 및 특수형태 근로자 분들이 혜택을 많이 받는 형식인데, 하루빨리 코로나19로 부터 자유로워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