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대출

결혼자금 대출 근로복지공단 상품

by 산톨 2022. 1. 15.

결혼자금 대출 근로복지공단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례비 대출의 경우 가계부담 비용을 줄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이 비교적 까다로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꼭 대출대상과 금리 상환방식을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기 바라겠습니다.

 

결혼자금 대출 - 신청자격

결혼자금 대출
결혼자금 대출

특수형태 근로자, 근로자 등 사업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를 해야하며 산재보험 특례에 3개월 이상 가입한 1인 자영업자의 경우 대출 신청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에는 신청일 이전 3개월 전에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인 것으로 인정이 됩니다. 월평균 소득은 266만 원 이하여야지만 대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결혼자금 -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1천250만원 한도 이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자금 대출은 결혼을 하기 위한 융자임으로 전세대출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대출금리

정부지원 대출인 만큼 대출금리는 1.5%로 받을 수만 있다면 꽤나 괜찮은 조건의 대출상품입니다.

 

결혼자금 - 대출 필요한 서류

공통서류 비정규직 근로자 : 가족관계증명서, 근로계약서
정규직 근로자 : 원천징수영수증 사본, 가족관계 증명서
결혼예정자 예식장 계약서 혹은 청첩장 90일 이내 결혼 증빙자료 제출
결혼 후 신청자 혼인관계증명서, 결혼 후 사진, 영수증
1인 자영업자 소득금액 증명원

북한 이탈주민 근로자와 같은 경우에는 북한이탈주민 확인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비대면 신청을 하는 경우 근로복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고 방문으로 신청하는 경우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서울 민생지킴 대출 조건 확인하기

무 입고 자동차 담보대출 TOP5

대부업 대출 잘되는 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마침

지금까지 결혼자금 대출 근로복지공단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출금리는 1.5%대에 대출한도는 1,250만 원으로 일반 신용대출을 이용하시기보다는 조건만 맞다면 정부지원 결혼자금 대출을 이용해서 결혼자금을 마련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