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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디아2 패캐 패힛 프레임 정리

by 산톨 2021. 11. 10.

디아블로 2의 게임 시스템에는 능력치별 수치에 맞게 일정 수치가 넘어가게 된다면 패스트 캐스팅, 패스트 힛 리커버리 등의 가장 빠른 공격 속도와 회복 속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캐스팅 속도가 69인데, 프레임이 증가되는 구간이 70이라면 1%를 올려서 더 빠른 공격 속도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디아블로2 - 25프레임 60프레임

디아2 패캐 패힛 프레임

기본적으로 디아블로 2 게임은 개발 초기부터 1초에 화면이 25장씩 넘어가는 25 프레임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 말은 즉 1 프레임이라고 한다면 0.04초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이며 본인의 프레임이 패힛60프레임이라고 한다면 2.4초의 회복 속도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핵심은 프레임이 낮을수록 공격 속도와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 피흡 미흡도 중요한 게임이지만 기본적으로 캐스팅 속도가 빨라가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회피할 수 있고 빠른 속도로 몹을 사냥하거나 pk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디아 2에서 프레임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이 외에도 이미 최고 프레임인 상태에서 오버해서 공속을 더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장비를 맞추며 최적화할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의 특성상 랜덤 가챠가 많기 때문)

패스트 캐스팅 - (빠른 캐스팅 속도 마법)

마법 공속이 적용되는 캐릭터로는 아마존과 어쎄신 바바리안 드루이드 네크로맨서 팔라딘 소서리스가 있습니다. 패스트 캐스팅의 옵션이 붙는 부위로는 보통 투구와 갑옷, 벨트, 무기 방패, 장갑, 아뮬렛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패캐의 경우 근접 캐릭터보다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가 더 좋은 프레임을 가져가게 됩니다.

 

팔라딘의 패캐

캐릭터 15 14 13 12 11 10 9 8 7
팔라딘
(최소마법시전 프레임16)
0 9 18 30 48 75 125 232 -

팔라딘은 해머 기준으로 패캐 시전 속도를 측정되어 있습니다.

 

네크로맨서 패캐

캐릭터 15 14 13 12 11 10 9 8 7
네크로맨서
(최소마법시전 프레임16)
0 9 18 30 48 75 125 232 -

네크로맨서의 무기는 노바와 본 스피어이며 팔라딘의 패캐와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소서리스 패캐

캐릭터 15 14 13 12 11 10 9 8 7
소서리스
(최소마법시전 프레임14)
0 0 0 9 20 37 63 105 200

파볼, 텔레포트를 기준으로 했으며 소서리스의 최대 패캐 프레임은 7까지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패캐

캐릭터 18 17 16 15 14 13 12 11 10
아마존
(최소마법시전 프레임20)
7 14 22 32 48 68 99 152 270

아마존의 패캐 최대 한계 프레임은 10 프레임입니다. 캐릭터마다 공속을 투자하더라도 아마존 같은 경우엔 최대 공속을 찍어야 갓 태어난 소서의 공속과 비슷해지는 셈이 되는 것입니다

 

바바리안 패캐

캐릭터 16 15 14 13 12 11 10 9 8 9
바바리안
(최소마법시전 프레임14)
0 0 0 0 9 20 37 63 105 200

의외로 바바리안의 최대 패캐는 9 프레임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이는 아마존보다 빠른 프레임이긴 합니다만 0.04초의 시간차를 가지기 때문에 크게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다 볼 수 있겠습니다.

 

패힛 이란? - (빠른 회복 속도)

패힛 수치는 보통 캐릭터의 무기에 옵션이 붙는 경우가 많으며 패힛 프레임은 캐스팅 프레임과 다르게 최대 1프레임 까지 수치를 낮춰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PK를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아셔야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패힛은 원거리 캐릭터 보다는 근거리 유닛이 더욱 좋게 세팅되어 있는 성향이 많습니다.

 

팔라딘 패힛 수치

캐릭터 14 13 12 11 10 9 8 7 6
한손 팔라딘 - - - - 0 0-6 7-14 15-26 27-47
양손 팔라딘 - 0-2 3~6 7~12 13~19 20-31 32-47 48-74 75-119
캐릭터 5 4 3 2
한손 팔라딘 48-85 86-199 200 -
양손 팔라딘 120-279 280 - -

 

아마존 패힛 수치

캐릭터 11 10 9 8 7 6 5 4 3
아마존 0-5 6-12 13-19 20-31 32-51 52-85 86-173 174-599 600이상

 

바바리안 패힛 수치

캐릭터 9 8 7 6 5 4 3
바바리안 0-6 7-14 15-26 27-47 48-85 86-199 200 이상

패힛 수치는 근접 캐릭일 수록 더욱 후 하게 프레임을 가져가시는 것을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쌔신 패힛 수치

캐릭터 9 8 7 6 5 4 3 2
어쎄신 0-6 7-14 15-26 27-47 48-85 86-151 152-376 377 이상

소서 패힛

캐릭터 14 13 12 11 10 9 8 7 6
소서리스 5-8 9-13 14-19 20-29 30-41 42-59 60-85 86-141 142-279
캐릭터 5
소서리스 280 이상

네크 패힛

캐릭터 13 12 11 10 9 8 7 6 5
네크로맨서 0-4 5-9 10-15 16-25 26-38 39-55 56-85 86-151 152-376
캐릭터 4
네크로맨서 377 이상

드루이드 패힛

캐릭터 14 13 12 11 10 9 8 7 6
한손드루 0-2 3-6 7-12 13-18 19-28 29-41 42-62 63-98 99-173
양손드루 - 0-4 5-9 10-15 16-25 26-38 39-55 56-85 86-151
캐릭터 5 4 3 2
한손드루 174-455 456 이상 - -
양손드루 152-376 377 이상 - -
캐릭터 14 13 12 11 10 9 8 7 6
늑드루 - - - - - - - 0-8 9-19
곰드루 - 0-4 5-9 10-15 16-25 26-38 39-55 56-85 86-151
캐릭터 5 4 3 2
늑드루 20-41 42-85 86-279 280 이상
곰드루 152-359 360 이상 3~6 7~12

패블럭 이란?

상대방을 때리는 공격을 했을 때 막기모션을 취하게 되는데 이 때 막는모션을 해야 하고 다른 동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PK를 하는 경우 패블럭 수치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 외에도 사냥을 하면서도 몹에게 맞았을 때 막는 모션을 빠르게 취하면 더욱 이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팔라딘 패블럭

캐릭터 9 8 7 6 5 4 3 2 1
팔라딘 홀리쉴드 없을 때 - - - - 0 13 32 86 600
팔라딘 홀리쉴드 있을 때 - - - - - - - 0 86

팔라딘의 경우 홀리 실드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도 패킷이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네크로맨서 패블럭

캐릭터 11 10 9 8 7 6 5 4 3 2 1
네크로맨서 0 6 13 20 32 52 86 174 600 - -


소서리스 패블럭

캐릭터 9 8 7 6 5 4 3 2 1
소서리스 7 15 27 48 86 200 - - -

 

아마존 패블럭

캐릭터 17 16 15 14 13 12 11 10 9
아마존 0 4 6 11 15 23 29 40 56
  8 7 6 5 4 3 2 1 -
  80 120 200 490 - - - -  

패힛이 가장 좋은 캐릭터는 팔라딘이며 아마존의 경우 패킷의 가장 많은 프레임을 보유하고 있고, 팻 힛에 대해서는 가장 까다로운 캐릭터가 될 듯합니다.

 

바바리안 패블럭

캐릭터 9 8 7 6 5 4 3 2 1
바바리안 - - 0 9 20 42 86 280 -

바바리안 또한 근접 캐릭터답게 최대 2 프레임의 패킷을 가지게 되지만 투자할 것이 많고 팔라딘의 홀리 실드와 비교했을 때 효율이 많이 안 좋아 보이는 모습입니다.

 

패캐와 패힛의 - 중요점

어디까지나 패캐와 패힛은 10 프레임을 기준으로 했을 때 0.4초의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고 25 프레임이 1초이기 때문에 가장 1~2 프레임의 다른 점은 0.04초이고 사실상 사람이 알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요구되는 능력치는 1 프레임이 증가할 때마다 이전에 필요한 요구량 x2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표를 보기 귀찮으신 분이라면 간단히 어느 정도쯤 와 있겠구나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즐찾을 해두고 보시면 더욱 간편합니다.
  • 대략 최소 프레임에서 최대 프레임으로 가는 데까지 10 프레임 정도가 차이 난다 라고 이해하시면 간편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 - 프레임 드롭 렉 현상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기 때문에 가끔가다 몹이 버벅거리고 순간이동 입 되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게임엔진의 한계라고도 볼 수 있는데 하드코어 캐릭터를 키우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한 번 죽게 되면 대미지가 너무 크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프레임 드롭 렉을 없애고 싶어 하십니다. 

 

 

The Future of Adobe AIR

For information about the transition of Adobe AIR, please visit the HARMAN website and the Adobe AIR Community Forum. AIR developers needing assistance can also ...

blog.adobe.com

대 부분 이 두 가지 소프트 웨어만 설치하게 되면 프레임 드롭 렉 현상이 줄어드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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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지금까지 디아 2 패캐 패킷 프레임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레임 게임으로 유명한 게임이라면 철권이 있죠. 이렇게 보면 디아블로가 나온 지 20년도 넘었는데 랜덤 가챠부터 시작해서 프레임 단위로 게임을 만드는 등 갓겜이긴 했나 봅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디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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