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소득증빙 없는 대출 무직자 대학생 군필

by 산톨 2021. 11. 3.

무직자라 할지라도 담보할 수 있는 물건이 있다거나 정부지원 대출서비스를 이용하면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바꿔드림 론, 햇살론 17 이 외에 저축은행 대출상품이 있는데 대출한도가 1,000만 원 내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확인해 보면서 저렴한 대출로 중복대출을 진행하시는 것 또한 생각해보실 만합니다.

 

무직자 3000만 원 대출 - 현실적인 방법

소득증빙 없이 대출 가능한 곳

대출조건이 무직자이기 때문에 사실상 대출을 진행함에 있어서 정부지원 대출이 아니라고 한다면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에도 대부분 직업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두 개만 알아볼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보면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바꿔드림 론 -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기존에 있던 고금리 대출상품을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대환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법정이자율인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신청을 통해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특수채무자 (한부모 한 가정,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자영업자 5,0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사이
대출금리 최저 6.5%~10.5%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 자영업자는 6년 근로자는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사전상담을 통해 고금리 대출을 대환대출로 바꿀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한 다음 약정 체결과 대출실행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금리는 평균 8%대로 대출 진행을 하실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무직자라도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한 부분입니다.

 

유진 저축은행 - 세이빙론

넉넉한 대출한도로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별 다른 제약 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내국인 청년 만 19세 ~35세 나이스신용평점 기준 560점 이상
대출금리 16.3%~19.9%
대출한도 1,500만원
상환방법 최장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대출금리는 평균 17%대이며 대출대상은 직업에 관계없이 내국인 나이로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 젊은 상상론

기존의 상상론에서 금리는 대폭 낮추고 한도는 더욱 올라간 저축은행 대출상품입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1,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14%대부터 시작하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취준생 혹은 소득증빙이 있거나 없어도 가능
대출금리 최소 14%~최대 19.9%
대출한도 최소 100만원 최대 1,500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방식 최소 1년 최장 5년

취준생이라 할지라도 소득증빙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연체자나 신용불량자가 아닌 경우라고 한다면 별 다른 어려움 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페퍼 저축은행 - 중금리 신용대출

직장이 있는 경우라면 페퍼 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프리랜서 공무원 직장인 자영업자 할 것 없이 소득증빙만 가능하다면 대출한도가 1억 5천만 원까지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 프리랜서 공무원 직장인 전문직 자영업자
대출금리 6.9%~최대 19.4%
대출한도 최소 100만원 최대 1억5천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만기 일시상환 중 택 1로 상환을 진행할 수 있으며 평균금리는 10%대인 대출상품입니다. 최대한도가 1억 5천만 원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대출한도가 더 필요하신 분이라면 고려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상환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최근 취준생 혹은 무직자의 대출이 전체적으로 2조 5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해당 상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출 진행이 점차 어려워지거나 서비스하는 저축은행 혹은 1~2 금융권이 점차 없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래나 저래나 꼭 상환계획을 세우신 후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신용자 프리랜서 대출 팁과 대출방법

경락잔금대출 신용등급 1 금융권

대부업 대출 잘되는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곳

9급 공무원, 일반공무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소득증빙 없이 대출이 가능한 저축은행 대출상품과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연체가 되어 있던 소득이 없던 신용불량자만 아니라고 한다면 대출 진행은 어렵지 않으며 장기연체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부결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꼭 상환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