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기초 수급자 생계형 대출상품 소개

by 산톨 2021. 8. 18.

기초수급자 대출상품으로는 생계형 대출이나 긴급 소액대출, 동사무소 대출 조건부 무이자 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까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아무 대출상품이나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금리나 조건들을 잘 따져보아야 할 텐데 어떤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을지 한 번 조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수급자 생계형 대출 융자

기초수급자 생계형 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서민금융지흥원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한도 1,200만원
금리 연 3.0% 고정금리 적용
상환기간 6년 ( 1년 거치, 5년상환)
상환방법 매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

대출한도는 그렇게 많은 편이지 않지만 그래도 저렴한 금리로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한다 할지라도 연체가 된다면 이자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상환 계획을 잘 세우셔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지역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간단히 대출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출 종류 또한 다양한 편입니다. 생계자금 대출과 학자금 사업자금 일반자금을 대출로 빌려볼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대상 최저생계비 150% 이하
대출금리 연 3%
대출한도 무보증/ 가구당 1,200만원 이하
보증/ 가구당 2천만원 이하
생활자금 300만원~3천만원
학자금 400만원 1천만원
대출기간 5년 거치 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해주는 지원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인 가격을 적어 보았습니다. 동사무소 대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해당 시의 조건부 대출한도를 알아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주거급여 수급자 대출

국교부에서 도시 기금으로 마련해서 주거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금리가 저렴한 편이며 저소득층이라 할지라도 월세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리 우대형 1.5% 일반형 2.5%
대출 한도 최대 960만원
대출 대상 자녀장려금 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취업준비생 자격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연소득이 6,000만원 이하여야만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형 금리로 이용하는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5,000만 원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국민행복기금 긴급소액대출

소관기관은 한국 자산관리공사에서 총괄을 하고 있으며 기초수급자라 할지라도 간단히 대출을 신청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 1,500만원
대출 금리 3% ~ 4%
금리가 저렴한 대상 취약계층,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나 70세 이상의 노인인 경우 금리 2.1%~2.8%

긴급소액대출이라 할지라도 부결사유가 되는 경우는 연체된 국세나 미납된 대출상품이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 대출에서 부결사유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8.15 - [대출] - 키위뱅크 중금리 대출 금리 조건

2021.08.18 - [대출] - 대학생 50만 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2021.08.17 - [대출] - 압류 안 되는 통장 종류와 방법

마침

지금까지 기초수급자 생계형 대출과 이런저런 대출 상품에 대해서 두루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는 당일 대출처럼 편한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은 금리가 저렴한 것인지, 본인이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