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압류 안되는 통장 종류와 방법

by 산톨 2021. 8. 17.

압류 안 되는 통장 은 1 금융권의 통장이 아닌 단위조합의 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압류하는 곳에서 지점명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압류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지점보다 멀리 있는 단위조합은행을 이용한다면 압류를 피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압류 안 되는 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압류 피하는법 압류 안 되는 통장

압류 안되는 통장 종류 방법

국민연금 가입통장인 경우 개별 신청을 해서 압류 받지 않는 통장으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위조합 은행을 먼 곳에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액 압류금지 신청을 통해 150만원 이하의 조건이라고 한다면 압류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 회생이나 파산 면책을 신청한 경우라고 한다면 압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명의로 통장을 만든 경우라면 압류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가 단위조합은행으로 분류가 됩니다.
  • 통장 압류 후 최저생계비는 185만 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 우체국 통장 또한 해당 지점과 떨어져서 거주하는 경우 압류를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채권자와 채무자의 관계

채권자가 채무를 발생 시키고 변제에 대한 연락이나 행동이 5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경우라고 한다면 채권에 대해 말소처리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할 지라도 5년 이란 시간 동안 연락이 없기를 기다리다가 4년 정도 돼서 다시 연락이 도착할 수 있으니 가장 중요한 것은 변제할 의지를 가지고 채무를 변제하는 것입니다.

 

통장 압류 후 통장 개설은?

통장을 압류당한 후 통장 개설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본 제목과 맞도록 이후에도 통장 압류를 피하려고 한다면 1 금융권에서 통장을 만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압류된 은행에서의 통장 또한 만드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경우라면 다시 압류당할 수 있습니다.

2021.08.17 - [분류 전체보기] - 풍수해 보험 지원금 보험료는 얼마?

2021.08.17 - [대출] - 신용카드 없이 모바일 무직자 대출

2021.08.17 - [대출] - 신용등급 8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마침

지금까지 압류 안 되는 통장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계 자금으로 185만 원까지 지켜지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두시고 새로 통장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1 금융권이나 대출을 진행한 은행에서의 통장 개설은 금방 압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