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축은행 대출

하나은행 적격대출 우리은행 자격 조건

by 산톨 2021. 10. 25.

적격대출이란 국가에서 가계부채를 컨트롤하기 위해 저금리로 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표적으로 디딤돌 대출과 보금자리론 등이 있고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이 부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적격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격대출 - 단점 후기

하나은행 적격대출 LTV

자신의 경제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단점이라고 본다면 고정금리로 기본 10년 부터 최장 40년까지 상환을 이어 가기 때문에 평소에 변동금리를 좋아하지 않으시거나 앞으로 금리가 상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이라면 보다 괜찮은 대출상품이지만 반대 성향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따분하고 재미없는 대출이 될 것입니다. 후기는 대부분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상환기간이 길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적합한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적격대출 - 자격조건

하나은행 적격대출 상품이 판매 되던 시기는 2021년 10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현재는 판매가 중단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만기까지 변동금리 없이 고정금리로 처음 받았던 대출금리 그대로 상환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대출대상 무주택자 혹은 1주택자를 가지고 있는 분 1주택인 경우 1주택을 2년 안에 처분한다는 조건이 붙음
대출금리 3% 고정금리
대출한도  LTV 40% ~70적용 조정대상지역 50%, 투기과열지구 40%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전액

인지세의 경우 5,000만원 이하는 비과세가 되며 5천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인 경우에는 7만 원이 정산이 되고 3%의 고정금리로 LTV는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모기지론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과 같은 경우도 무주택자 혹은 1 주택자라면 쉽게 대출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금리고정형 - 적격대출

현재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이며 최대 40년 까지 장기고정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민법상 성년 내국인 (SOHO 가계포함)
대출금리 3.3% 고정금리
대출한도 담보평가금액의 최대 70% 5억원 이하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0년~30년 40년 단위

대출기간은 10년 ~30년으로 기본적으로 책정이 되고 최장기간의 경우 40년까지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과 등기필증 분양계약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이 필요하며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소득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삼성생명 - 주택담보대출 (변동형)

적격대출의 경우 고정금리이나 이번에는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또한 자격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동형금리는 어떤 조건으로 대출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어떤 것을 선택할지 감이 오기 때문입니다.

 

대출대상 아파트 구입자금 혹은 가계자금
대출금리 3.13%~6.2%
대출한도 아파트 담보력 범위 내
상환방법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1,3년 거치가능)

대출기간은 15년 20년 30년 35년 까지 선택하실 수 있고 대출금리는 평균 4%~5%대로 아파트 담보력 범위 내에서 대출상환을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2021.10.25 - [대출] - 적격대출 뜻 단점 LTV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2021.10.23 - [대출] - 무직자 비상금 대출 여러 개 한눈에

2021.10.22 - [대출] - 대학생 30만 원 소액대출 무직자 50만 원 대출

마침

지금까지 하나은행 저격 대출 우리은행 적격대출과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정금리 상품인 경우에는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의 유무에 따라 LTV가 많이 차이나며 변동형 금리 상품의 경우 대출한도가 더 나오는 편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게 상품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