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피부관리사 월급 되는법 취업전망은?

by 산톨 2021. 11. 11.

피부관리사가 가져야 할 핵심적인 역량 요소는 대인관계와 손재능이 있습니다. 손 재능이 좋으신 분이라거나 대인관계에 별 다른 어려움이 없으신 분이라면 적성에 가장 맞는 직업이며 이번에는 피부관리사 월급 되는 법, 취업전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자세히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피부관리사 - 취업전망

피부관리사 취업 전망 월급

피부관리사의 평균연봉은 매우 좋은 편이며 발전 가능성도 괜찮은 편입니다. 관련학과로는 피부미용과 가 있으며 유사한 직업명으로는 스킨케어 전문가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 현재 피부관리사의 종사자 수는 10만명이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과 외모가 중시되는 사회 분위기상 전망이 좋은 직업입니다.
  • 임금의 수준은 평균 기준으로 3,000만원대 상위 25%를 기준으로 했을 때 약 3819만 원대입니다.

적성에 맞는 경우

피부관리사는 기본적으로 대인 사이에서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일어날 트러블에 대해 인내심을 많이 요구하게 됩니다. 남에 대한 배려심이나 책임감 인내심 적응력들을 가진 경우라면 적성에 더욱 맞을 수 있습니다. 표준직업의 분류체계로 4223 피부 및 체형관리사, 고용 직업 분류로 5113 체형관리사에 속해 있는 직업입니다.

 

피부관리사가 - 하는 일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개선과 관리법을 소개함 얼굴 부터시작해서 발 끝까지 피부상태를 건강하게 유지
마사지, 팩, 미용 기구 등을 이용해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 피부손질 방법이나 영양크림 기초화장품 등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피부를 개선시킴
눈썹관리, 주름 및 피부처짐을 방지하며 손상된 피부회복을 주로 하게 됨  

 

피부관리사가 - 되는 방법

정규 교육과정으로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해선 피부과학과나 피부 예술학과, 피부미용과 등을 졸업하게 되면 더욱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에 미용관 된 학교에서 피부관리와 메이크업의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색채학, 영양학 화장품학 피부과학 등 여러 공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사 - 직업훈련

시설 학원에서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한 직업훈련과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성인력 개발센터 총 51개 혹은 여성단체에서 전문 직업훈련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런 부분을 활용하시면 취업까지 연계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사와 - 관련된 자격증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인정하는 피부미용 자격증과, 미용 면허증 등 국가공인 면허증이 있습니다.

 

대부업 대출 잘되는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활용하기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곳

9급 공무원, 일반공무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피부관리사가 하는 일 월급과 취업전망 연봉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미용사의 경우 평균 연봉이 3,000만 원 대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평균이며 하위 50%도 존재하기 때문에 애초에 교육과정 때부터 좋은 취업자리를 알선 해 두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