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선 여러 가지 정부지원 대출이 있지만 근로복지넷 근로자 대출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로자 대출은 근로복지 공단에서 생활비 명목으로 근로자를 위해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이야기하는데요. 이번에는 근로자 대출 근로복지넷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대출 자격신청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다른 은행사와 비교했을 때 많이 다른 점이 있습니다. 대출자격은 부모 요양비 혹은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임금 감소 생계비 소액 생계비, 자녀 학자금 등을 명목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대출 한도
- 장례비, 자녀 학자금, 부모 요양비, 김 금감 소 생계비, 의료비 : 1,000만 원까지
- 혼례비 : 1,250만 원 까지
- 2종류를 신청하는 경우 2,000만 원 한도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정부지원 상품 중에서도 역대급으로 저렴한데, 연리 1.5%로 굉장히 싼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청하는 기간이나 자격조건이 조금은 까다롭기 때문에 조금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천천히 근로자 대출을 신청해서 융자를 지원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상환방식
소액 생계비는 1년 동안 거치하고 1년 동안 상환을 진행하게 되며 보증방법은 근로자 신용보증지원 제도로 보증료는 연 0.9%를 부담하게 됩니다.
선정이 잘 되는 경우
여타 대출상품과 다르게 근로복지공단의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선정이 되면 이득인 부분이기 때문에 부결 사유보다는 선정 사유를 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정이 잘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임금 감소 생계비 : 융자 신청 이전 3개월간 중위소득 70% 이하를 유지한 경우
- 월평균 소득이 중위 70% 20년 기준으로 259만 원 이하인 경우
2021.09.24 - [대출] - 당일 100만 원 소액대출할 수 있는 곳
2021.09.10 - [대출] - 신불자 100 300 500만 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2021.09.24 - [대출] - ES 저축은행 대출상품 전화번호
마침
지금까지 근로복지넷 근로자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연리가 1.5%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다면 그냥 이득인 대출이라 볼 수 있는데 나날이 금리가 높아져 가고 있는 요즘 정말 괜찮은 대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