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보증보험 대출이란 새마을 보증보험 대출

by 산톨 2021. 10. 21.

신용대출이 안될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흔히 담보대출 이란 것이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물건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 보증보험 대출이란 이와 마찬가지로 오로지 보증보험에 가입된 내역을 가지고 대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보증보험 대출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새마을 보증보험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증보험 - 대출이란

보증보험대출이란?

보통 보증은 선다고 하면 다른사람의 신용을 담보로 대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증보험의 경우에는 보험회사의 보증보험 상품에 가입해서 보험회사의 신용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데 결과적으로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면 보증보험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새마을 보증보험 - 대출

삼성전자 새마을금고의 보증보험 대출 상품으로 보증인이 없더라도 보증보험 하나로 쉽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금리도 저렴한 편이며 대출한도도 꽤나 많지만 혜택이 좋으니 사실상 확인해 보아야 할 자격 조건도 많습니다.

 

대출대상 삼성전자 임직원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 최저 2.39%~최대 4.09%
대출한도 근속년수 2년 미만 : 4천만원
근속년수 2년 이상 : 7천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5년 이내 혹은 일시상환 1년 이내

삼성전자의 임직원이어야지만 보증보험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과 초치종 월 급여명세서가 필요합니다. 금리는 평균 3%대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이용할 수 있다면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보험의 - 좋은점

앞서 새마을 보증보험 대출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대출금리가 굉장히 적은 편이며 대출한도도 준수한 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의 - 단점

보증보험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격조건에 부합해야 하는데 삼성전자 임직원이라는 부분을 달성하기가 어렵듯이 대출금리가 늘어나게 되면 자연스레 대출자격이 간편해지고 대출금리가 줄어들면 자연스레 대출자격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2021.10.20 - [대출] - 신용불량자 불이익 통장 압류

2021.09.10 - [대출] - 신불자 100 300 500만 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2021.10.20 - [대출] - 무직 연체자 대출 10등급 연체자도 가능

마침

지금까지 보증보험 대출 이란? 새마을금고 보증보험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는 보증보험 대출의 종류가 다양했었지만 많은 회사에서 중지가 되거나 상품이 없어지게 되었고 이제는 거의 새마을금고 보증보험 대출뿐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