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축은행 대출

농협은행 우대금리 받을 수 있는 방법

by 산톨 2021. 8. 18.

농협은행 대출금리 감면받는 방법은 우대 금리를 잘 활용하는 방법이 있고 대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대 금리를 적용받는 것이 신용 등급을 관리하는 것만큼 중요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최대 1%에 가까운 금리 면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농협은행 대출금리 감면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농협은행 우대금리 받는방법

농협은행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출 상품으로는 주택담보 대출이 있습니다.

금리 최저 2.42% 고정+변동 금리
대출 기간 30년 초과 까지 가능
대출 한도 은행담보평가액 기준
신청 온라인 or 오프라인

간단히 주택담보대출을 살펴보았을 때 최저금리가 2.42%라고 한다면 이는 신용등급 1등급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이야기가 됩니다. 2~3등급 등으로 신용등급이 내려가는 경우 금리가 많게는 3~4%가 차이가 나게 되는데 2~3등급을 받은 후에 우대금리를 적용 받는 경우라고 한다면 신용등급 1등급과 비슷한 금리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농협은행 대출금리 감면 우대금리

우대금리란 기존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 분들에게 우대를 진행하게 되면서 금리감면을 받을 수 있는 부분으로 각 상품 마다 우대받을 수 있는 금리에 대한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비슷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략 이런 느낌이라고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우대금리 적용 : 최대 1.2%
  • 자동이체 0.1%, 급여이체 (매월 150만원 이상) 0.25%
  • 카드 사용 (체크카드 신용카드 매월 100만 원 이상) 0.25%
  • 주택종합저축 월 납입 2만원 이상 0.1%

등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인 사잇돌 대출 혹은 디딤돌 대출과 햇살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애초에 금리가 낮기 때문에 우대 금리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은행 적요 뜻

통장을 보게 되면 가끔 "적요" 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만약 돈을 걷는 입장인 A의 입장에서 회비로 B가 금액을 입금하게 되는 경우 이번 회비 N회차 분 등으로 간단히 적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당히 요약이라고 생각하시면 간편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대금리

2021.08.18 - [대출] - 저신용 연체자 10등급 소액대출상품 총정리

2021.08.18 - [대출] - 연체중 대출이 가능한 곳 정리

2021.08.17 - [대출] -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 금리 한도

마침

지금까지 농협은행 대출금리 감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대금리는 대출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부 요약을 해드릴 순 없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세대출의 우대금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 미리 고액대출을 받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농협의 대환대출 상품을 통해 금리를 줄이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