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비트코인 담보대출 조건 한도 확인하기

by 산톨 2022. 4. 3.

비트코인 담보 대출 조건 한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식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스탁론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이 암호화 화폐로써 인정을 받기 시작하면서 금융권에서도 비트코인을 취급하게 되었는데, 아직 까지 1 금융권에서 취급을 하는 것은 아니고 2 금융권이나 캐피털에서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담보대출 - 디파이 대출

디파이 대출은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 드리자면 탈중앙 화금 융으로 암호화 화폐를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거나 담보로 제공하고 다른 암호화 화폐를 받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현재 디파이로 가동되고 있는 암호화폐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인링크 앵커뉴럴월드 디쿤 블록파이 메이커다오 트리니토
컴파운드 에이브 세미토큰 제네시스캐피탈 제로엑스  
밴드 프로토콜 신세틱스 테라 크레드 델리오  

반대로는 C 파이라고도 하며 디파이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해서 디지털 자산을 만들고 이를 금융상품 처럼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 비슷한 사례로 P2P 대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형식으로 대출해 줄 수 있는 금액을 마련하고 수익률을 실현하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담보대출 NTF 델리오 블루
비트코인 담보대출 NTF 델리오 블루

델리오 블루 - 암호화 화폐 담보대출

2022년부터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이 22% 적용되기 시작하고 관리가 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암호화 화폐 대출 서비스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대출 조건과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신청조건 암호화 화폐를 가지고 있으신 분
만 20세 이상 내국인 및 개인 및 법인
대출한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 화폐의 50%
최소 5,000달러~ 1억달러
대출금리 최저 12%~ 16%대
대출기간 최소 1개월 ~12개월

델리오 블루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재 위탁 물로 인정되는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밖에는 없습니다.

디지털 자산 담보대출 - NTF 담보대출

NTF란 디지털 자산에 고유성을 부여하는 증표로 다양한 양태로 발전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정의에 해당하는 업권법으로 적용 규제가 되는 토큰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대출 방식은 NFT를 담보로 맡기면 그에 맞는 대출 가치의 암호화 화폐를 대출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 인기 NFT 프로젝트로는 크립토 키티, 더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 랜드 등이 있고 현재로써는 10개가 넘는 nft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국내보다는 국외에서 더욱 성행 중인 담보대출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찰 공무원 대출 조건 받을 수 있는 곳

보증보험 대출 연체 있어도 받을 수 있는 곳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압류 안 되는 통장 종류와 방법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가전제품 담보 대출 자주 쓰이는 4가지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소형 용달 비용과 가격 알아보기

마침

지금까지 비트코인 담보대출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업비트와 빗썸에서도 렌딩 형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진다고 자료를 조사해 보긴 했으나 자세한 조건과 한도가 표시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비트코인이 출현하기 시작하면서 금융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