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1 금융권 채무 통합 대환 대출 방법

by 산톨 2021. 8. 20.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은? 실수로 대출을 잘 못 받게 되거나 다중으로 채무가 많은 경우라면 될 수 있으면 1 금융권 대환대출을 통해서 이자에 대한 압박에서 조금이라도 자유로워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엇인지 잘 알고 받아야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채무통합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권 채무 통합 대환 대출 방법 조건

1 금융권 채무 통합 대출

먼저 채무통합대환대출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채무 컨설팅 회사에 의뢰를 하고 먼저 다중채무를 전액을 상환한 뒤 이후에 1 금융권이나 2 금융권 같은 금리가 저렴한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채를 통합하거나 통대환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사건도 있고 하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가능한 곳 대상

  • 회사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있으나 대부분의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이렇습니다. 우량직군에서 180일 이상 일을 영위하거나 일반 직업으로 365일 이상 재직 중인 경우
  •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와, 부채비율은 일반직군은 2백% 우량직군은 2백50% 까지의 부채비율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주의사항

  •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채무관계가 건전하게 이어져 있는 경우에 되는 경우가 많고 사설이나, 토토 혹은 도박으로 인해서 대출을 만든 경우에는 신청이 반려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점

  • 그렇다면 채무통합 대환대출의 장점에 대해서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여기저기 다중채무를 진 경우라면 금리를 한 데 묶어서 저렴하게 만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이자에 대한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

  • 모든 일에는 대가가 따르듯이 꼭 좋은 점만 있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컨설팅 회사를 잘 못 만난 경우라거나 좋게 컨설팅을 했지만 그래도 예외의 상황이 있어서 일이 진척이 되지 않으면 되려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021.08.20 - [대출] - 보금자리론 디딤돌 대출 전격 비교

2021.08.20 - [대출] - 카드론 연체 값은 경우 신용 등급의 회복

2021.08.20 - [대출] - 통 대환 대출 실패하지 않는 방법

결론.

상품의 목적 자체와 금리인하에 대한 부분은 두말할 것 없이 좋은 부분이라고 볼 수 있으나 중간에 리스크도 산재 해 있고 좋은 컨설팅 회사를 본인이 직접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쳐 가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에 우대금리를 이용하거나 성실상환을 하게 된다면 그래도 대출금에 대한 여지가 생길 수 있으니 리스크를 감수하느냐 안 하느냐는 본인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