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발급 후 계속 이용하게 된다면 신용도가 하락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부터 신용등급 책정 등급이 바뀌게 되면서 이런 내용도 이제는 거의, 옛말이 되었다 볼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실상 신용등급은 상승하게 되는데요. 부담감 없이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체크카드발급 해지 기간 신용등급 하락?
- 이전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진행할 때 신용카드가 더욱 유리하게 작용하게 되었지만 2014년 이후 신용등급 책정 등급 제도가 변경됨에 따라서 체크카드의 활용도가 많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 결과적으로 체크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채무를 지게 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불순한 목적으로 체크카드를 너무 많이 발급받는 경우라면 이는 신용등급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체크카드 발급 신용등급
- 하지만 신용등급을 올릴 목적이라면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기간에 맞춰 성실상환을 하는 것이 더욱 많습니다. 보통 4~5%의 가산점이 적용된다고 하면 체크카드의 경우 2~3% 밖에 소급 가산점이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 신용카드의 경우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2021.08.18 - [대출] - 파킹 통장 추천상품 TOP 4
2021.08.18 - [대출]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총 정리
2021.08.18 - [대출] - 개인회생 중 대출받을 수 있는 곳 모음
마무리
지금까지 체크카드 발급받으면 신용등급이 하락되는가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카드를 쓰는 경우라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경우는 없고 오히려 가산점이 되어서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을 더 빠르게 올리실 목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굳이 체크카드를 쓰지 않고 신용카드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