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대출

청년 전세자금 대출 종류와 받을 수 있는 곳

by 산톨 2021. 8. 18.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보통 상환기간이 10년 정도로 상환기간이 어느 정도는 여유가 있고, 다자녀나 자녀가 있는 경우 혹은 신혼의 유무에 따라서도 대출한도가 달라지게 되는 상품입니다. 당장에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청년 전세자금 대출 우리은행 버팀목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청년 전세자금 대출 종류

청년 전세자금 대출 종류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 대출

  • 서민이나 저소득 혹은 근로자에게 주택도시 기금으로 마련하는 대출 통합 상품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와 같은 경우는 비교적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오피스텔 또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간다는 점이 있습니다.

2. 청년 전세자금 대출 금리 부분

  • 부부의 연소득 합산으로, 금리가 정해지게 되며 더욱 자세한 것은 대출심사를 받아보신 후에야 알 수 있겠습니다. 보통 부부합산 소득금액이 2천만 원 이하인 경우, 보증금이 얼마나 있냐에 따라서도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최저 연 1.8%부터 시작해서 가장 많은 경우 2.4%로 다른 상품들보다는 저렴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3. 청년 전세자금 대출 대상

  • 부부합산으로, 자산이 2억 9천200만 원 이하인 경우가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자산으로 기준이 잡히는 것은 현금자산과 자동차 부동산 등이 재산으로 잡히게 됩니다.

4. 청년 전세자금 대출 - 대출한도

  • 최저 10만 원부터 대출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개인이 최대로 빌릴 수 있는 금액은 1억 9천2백만 원으로,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2억 원까지 대출이 나오고 자녀가 둘 이상 있는 경우에는 1억 8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혼부부와 같은 경우에는 결혼 예정자 또한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2021.08.18 - [대출] - 신용대출 갈아타기 하는 법

2021.08.18 - [대출] - 스마트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금리 비교

2021.08.18 - [대출] - 보금자리론 대출 대상 금리 추가 대출

5. 청년 전세자금 대출 유의사항

  • 정부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뢰가 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상황이 급하다고 해서 대부 업체나 2~3 금융권을 이용하게 될 경우라면 나중에 대환대출을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본인의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알아보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금리인하 요구권이 가능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우대금리에 대한 부분도 부부 합산으로 연소득 4천만 원 이상이 된다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괜찮은 부분이 있고 1자녀 가구인 경우 0.3%의 금리인하 2자녀는 0.5% 다자녀는 0.7%까지 금리가 감면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출을 진행하신다면 꽤나 괜찮은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 청년 전세자금 대출과 카카오 청년 전세자금 대출 LH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