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by 산톨 2021. 9. 17.

직업훈련생계비 대출은 정부지원으로 프리랜서 혹은 무 습자 휴직자 형태의 인원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금리가 1%대로 저렴하기도 하거니와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출한도도 어느 정도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 하지만 탈락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미리 잘 준비해서 대출신청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훈련생계비 - 대출 금리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상품

2021년 기준으로 대출금리는 1%의 고정금리로 대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변동금리가 아니기 때문에 이후에 금리가 오를 걱정할 필요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될 수 있다면 한도를 많게 가져가시는 것이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직업훈련생계비 - 대출한도

최저 대출한도는 200만원 부터 시작해서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 원까지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용위기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이라고 한다면 최저 대출 300만 원부터 최대 대출한도 3,000만 원으로 더 많은 대출한도로 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고용위기 지역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창원시 진해구, 목포시 영암군, 울상광역시 동구, 거제시, 통영시, 군산시 등으로 해당 지역에서 직업생계비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라면 탈락될 확률이 더욱 줄어든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직업훈련생계비 - 대출대상

프리랜서, 면세점, 항공지상조업,관광 및 숙박업, 여행업 종사자 국제회의 업을 하시는 분들도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크게 본다면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정부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훈련기간이 15일 이상 남은 경우
  • 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 해당이 됩니다.
  • 과거에 고용보험금을 한 번이라도 납부했었던 경험이 있는 경우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 필요한서류

주민등록등본, 훈련기관이 인정한 수료증, 건강보험료 납입액 자격 확인서, 근로계약서, 무급휴직자인 경우 무급휴직 확인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탈락하게 되는 경우

아쉽지만 후기를 살펴보게 되면 탈락하는 경우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대출 진행이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신청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며 미리 내일 배움 카드로 정부지원 교육을 받고 있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생계비 대출은 따로 신청하기가 어렵습니다.

 

2021.09.13 - [대출] - 신용불량자도 차 살 수 있나요? 구입 방법

2021.09.13 - [대출] - 신불자 안심통장 통장 개설 방법

2021.09.10 - [대출] - 신불자 100 300 500만 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결론

지금까지 직업훈련생계비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도 새로운 강의를 듣게 되면서 쉽게 추가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기존에 들었던 수강 내용의 수업이 아니라 새로운 강의로 받아야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저렴하더라도 대출은 언젠가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전에 상환계획을 잘 세우신 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