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군인 행복 적금 우대이자 챙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군 간부로 임관을 하게 되면 군인공제회 상품을 가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군인공제회 상품을 가입하게 되면 부대에서 자연스럽게 대출을 받던 적금을 빼던 하면 알게 되기 때문에 초임하사와 같은 경우에는 1 금융권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한은행 - 군인행복 적금 우대금리
신한은행 거래실적에 따라서 최대 3.5%의 우대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군 간부를 위한 적립식 상품입니다.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필요금액을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2회 까지 가능)
신한은행 - 군인행복 적금 대상
내국인 재외국민 외국인 개인사업가 개인 기타, 등 우대적금 이자율을 적용하며, 월 저축한도는 최대 50만 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군인 행복 적금 - 이자지급방식
만기일시지급만기 일시지급 (단리식) 단리식 만기 일시지급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만기가 되면 한 번에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우대금리 받는 방법
- 급여(연금) 실적 우대 이자율 연 2%
- 비대면 채널우대 이자율 연 1%
- 신한 ISA 주택청약종합저축 실적 우대 연 0.5
다 합쳤을 때 최대 3.5%의 우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적금 이자는 기본이자율 + 우대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적금 금리
고시금리는 가입기간 3년을 기준으로 기본이율 2%가 적용이 됩니다. 여기에다 우대금리를 전부 합산 하는 경우 5.5%의 금리로 적금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최대 50만 원 저축 기준으로 3년이면 1천800만 원의 금액이 모이게 되며 만기 단리식으로 적금 기간이 만료되면 1천800만 원의 최대 5.5%의 금액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군인 행복 적금 - 후기
보통 초임하사로 임관하거나 장교로 임관하게 되면 처음 1~2년은 돈을 잘 모으다가도 업무가 익숙해지고 나서부터는 간부들이랑 술도 많이 마시러 다니고 일이 고되기 때문에 돈을 많이 쓰게 되지만, 애초에 적금 기간이 3년이라고 한다면 장기복무 심사 등, 중요한 순간을 맞이 했을 때 그래도 어느 정도 목돈은 챙겨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군인 행복 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엔 누구나 장기복무, 장군 등을 목표로 열심히 군생활을 시작하지만 해가 거듭할수록 답답한 일과와 구시대적 사고방식 때문에 학을 떼고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군인에게 있어서는 대출도 중요하지만 적금도 우대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시기 권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