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불자라 할지라도 압류가 안 되는 통장이 있기 때문에 통장을 만들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신용협동조합의 신협과 증권사 계좌 저축은행 통장이 압류가 안 되는 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사는 하나의 법인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하나씩 전부 압류를 걸어야 하므로 압류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상 압류하기가 어려운 통장이 됩니다.

 

신불자 - 저축은행 통장

신불자 통장개설 방법

최근 많이 이용하는 저축은행 통장으로는 예가람 저축은행, 유안타 저축은행, 키움 저축은행 등 셀 수 없이 많은 저축은행 들이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기존 1~2 금융권보다는 안전성이 떨어지긴 하지만 본인이 예적금을 한 금액의 90% 정도를 대출로 이용할 수 있는 예적금 대출상품이 있기 때문에 신불자의 경우 이용하기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지점이 다른 곳을 이용 해야합니다.

채권자의 입장에서 같은 지역 내의 신협이나 저축은행의 경우라고 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조회를 하고 압류를 걸 수 있는 방도가 마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연체를 상환해서 신용회복을 하는 것이지만 압류 안 되는 통장을 위해서라면 기존 채무가 있는 지점이 아닌 다른 지점의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보다 유리합니다.

  • 지점별 우체국 통장 개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무 - 변제의 의무

채권자와 채무자의 관계에서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5년 이상 연락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라면 해당 채권에 대한 소멸시효가 발생하게 되어 변제의무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거나 파산 제도를 이용해서 변제를 진행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환대출 - 이용하기

기존에 있었던 채무관계를 은행사나, 개인사업자가 전부 상환을 한 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기 하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라고 한다면 수수료를 먹튀 하거나 할 수 있음으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인 햇살론 15를 이용해서 기존에 높은 금리를 줄이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대환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재직 중이어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2021.09.13 - [대출] - 신용불량자도 차 살 수 있나요? 구입 방법

2021.09.10 - [대출] - 신불자 100 300 500만 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2021.09.10 - [대출] -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결론

지금까지 신불자 통장 개설 방법 압류 안 되는 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연체를 상환해서 채무 압박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저런 케이스들을 전부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가전제품 대출이나 명품 대출 등으로 본인이 가진 물품을 담보로 해서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