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 지원대상 금리

by 산톨 2022. 1. 9.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출 지원자격 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말로는 공단 대리대출이라고도 하며 대출 목적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대출 지원자격과 조건을 확인하신 후에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접수기간은 22년 1월 3일 09시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입니다. 이 외에도 해 마다 대출이 진행 되고 있으며 분기 혹은 반기별로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 - 대출 대상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출 대상 금리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출 대상 금리

성장기반자금 일반경영안정자금 특별경영안정자금

성장기반자금의 경우 운전자금으로 업력 3년 이상의 조건이 필요하고 일반경영안정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업력 1년 이상 창업 초기 자금 여성가장 지원자금 사업전환자금 명목으로 대출을 신처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장애인기업 자원 지금 위기 지역 지원자금 청년고용연계 자금 등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대상

소상공인 진흥공단 - 대출금리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금리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금리

최서 1.93%부터 시작하며 가장 많은 금리는 특별경영안전자금 재도전 특별자금으로 연 4%의 고정금리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성장기반 자금 스마트 소상공인 전용자금 경영안정자금

등으로 나뉘어 있으며 금리는 각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소상공인 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 스마트 설비 도입 혁신형 소상공인 자금 일반경영 창업 초기 여성가장 사업전환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장애인기업 위기 지역 지원 긴급경영안정 재도전 특별자금 도시정비사업구역 전용 사회적 기업 생활혁신형 지원 연계 자금 청년고용 특별자금 등 각자 다르게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신청 방법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온라인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며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리대출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5개 은행에서 현장접수가 가능하나 신청서류를 미리 준비해서 접수하는 방식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 대출한도

장애인(기업)사업 전환자금의 경우 1억원 이내 청년특별고용자금 3,000만원 이내
소공인특화자금 5억원 (운전자금 1억원 이내)
성장촉진자금 자동화 2억원 이내
성공불융자 2천만원이내, 사회적경제기업전용자금ㄷ 10억원 이내 운전자금 2억원 이내

 

소상공인진흥공단 - 상환방식

장애인 기업은 7년 2년 거치기간 포함으로 진행되며 긴급경영안정자금은 5년 거치기간 2년 포함 사회경제기업 전용자금 운전 대출은 5년 사회경제기업 전용자금은 8년이며 성공불 융자는 5년 거치기간 3년으로 진행이 되고 대리대출의 경우 상환기간 동아 대출금액의 70%는 3개월마다 균등분할상환을 하게 되며 30%는 만기 일시상환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 - 대출 취급하는 곳

경남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신한은행 제주은행 KEB하나 산림조합중앙회 한국스탠다차타드, 부산은행 등이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희망 대출 자격 조건

오케이 저축은행 대출 Top6 금리비교

동양 저축은행 대출 금리 대상

대부업 대출 잘되는 곳 무직자도 가능한 곳

대부업 모바일 대출 잘되는곳

9급 공무원, 일반 공무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마침

지금까지 소상공인 진흥공단 대출 신청대상과 금리 상환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70%에 대한 금액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하다가 나머지 30%는 만기 일시상환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부담감은 덜 수 있고, 대출 금리는 저렴한 편이라서 은행을 통해서 대리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일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