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문화상품권 싸게 사는법 8%~10%

by 산톨 2021. 10. 14.

문화상품권을 싸게 사고 잘 샀다고 하면 보통 8%~10% 정도 저렴하게 산 경우를 잘 샀다고 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는 본인이 하는 게임이 컬처랜드와 연동되어 결제된다고 하면 벌써 8%~10%나 저렴하게 게임 재화를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문화상품권 싸게 사는 법과 싸게 파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 - 싸게 파는 이유

문화 상품권 싸게 사는법

문화상품권은 해당 회사에서 발행하는 부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금을 찍어 내며 이미 구매가 예정되어 있는 부채라고 보시면 되는데, 회사 입장에서는 채권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지류 용지의 경우 중간에 잊어버리는 낙전수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문화상품권은 다양한 곳에서 통용되긴 하지만 현금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 가치는 현금에 비하자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 채권과는 조금 다르게 광고효과와 낙전수입 등을 노리며 기업에서 저렴하게 할인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기업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할인율은 보통 3%~6%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문화상품권 - 구매 수수료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하는 경우 수수료는 8%에 달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본인이 구매할 때 또한 8% 이상 싸게 사지 않는다면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인데 대부분 문화상품권으로 상 테크를 하게 되는 경우 현금화를 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8% 이상 저렴하게 구매해서 약간 더 시세차익을 남기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5만 원짜리 문화상품권의 경우 보통 46,000원 (8%)에 구매해서 46,300원 등 2~300원 띠기로 판매하는 경우가 대 다수로 보시면 되고 한 장을 판매하면 통상 300원, 5천만 원(1,000장)을 판매하면 30만 원 정도 이득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 테크를 하는 이유

상품권 재테크 상태 크는 1장을 판매하면 2~300원 정도 남게 되는데 굳이 시간 들여가면서 판매를 하는 이유는 판매하면서 버는 수익보다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확장하거나 일정 금액을 넘기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할인 혜택 등을 받기 위해서 보는 것이 더욱 합리적입니다.

  • 상 테크로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상품권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카드사도 많이 존재합니다.

문화상품권 - 싸게 사는 법

번개장터나 당근 마켓, 중고나라 등을 가장 많이 이용하며, 흔히 대리결제 사이트의 경우 시작부터 7%대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상 문화상품권을 8%~10%대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여러 플랫폼에서 본인이 직접 발품을 팔아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합니다.

  • 상 테크를 하시는 분들과 업장이 겹쳐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실상 본인이 찾아서 구매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2021.09.24 - [대출] - 당일 100만 원 소액대출할 수 있는 곳

2021.10.13 - [대출] - 며느리 증여세 얼마나 내야 할까요?

2021.10.03 - [대출] - IBK 마이너스 한도대출 직장인 스마트론

마치며

지금까지 문화상품권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 결제할 때는 좋은데 뭔가 싸게 사는 것 같아서 이상한 것 아닌가?라는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많았을 텐데 본디 채권 성격을 가지긴 했지만 여러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채권이랑은 약간 다른 문화상품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