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득자 대출로 대표적인 것은 정부지원 상품으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HUG 안심 전세 대출 등이 있습니다. 신용대출 명목보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각 은행마다 금리와 대상 자격 차이가 조금 있긴 하지만 거의 비슷한 자격과 조건을 가지고 청년 전세자금 대출의 경우 조금 더 저렴한 금리를 가지게 됩니다. 이번에는 무소득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소득자 대출 가능한 곳 담보대출
무소득이라 할지라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담보 물건이 있다면 충분히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고 가전제품 담보대출이나 자동차 담보대출 또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소득자의 경우 소액대출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2021.08.26 - [대출] - 가전제품 담보 대출 자주 쓰이는 4가지
2021.09.03 - [대출] - 신불자 연체자 급전 대출 가능한 곳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무소득자를 대상으로 디딤돌 대출과 거의 비슷한 조건과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대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대출 조건과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경우, 대출 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무주택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경우
- 대출한도 : 일반가구 수도권인 경우 1.2억원 수도권 외 8,000만 원
- 대출금리 : 최저 1.8%~2.4%
- 금리우대 적용 : 연 소득 4,000만 원 이하 혹은 5,000만 원 이하 장애인 노인부양 다문화 고령자 가구인 경우 우대금리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으로 대출상담사를 운영하지 않는 정부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신청하실 때 미리 자세히 알아보시고 신청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세한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자격 : 부부합산 연 소득 6,000만 원 이하
- 신청 가능 시기 : 소유권 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90일 이내
- 대출금리 : 1.85%~2.4%
마찬가지로 무주택 세대원인 경우 대출대상이 될 수 있으며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과 별 다를 것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툴은 이렇게 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는 은행사에 따라 금리가 조금씩 변경되거나 대출대상이 조금씩 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셔서 우대금리를 받고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2021.09.10 - [대출] - 경남은행 대출 모바일 이자 금리 확인하기
마침
지금까지 무소득자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청년 대출의 경우 금리가 1.5%~2%대로 조금 더 저렴하지만 나이 제한이 34세까지 있기 때문에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자격 조건에 해당이 되시는 분이라면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금리를 더 챙길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