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관

실시간 시청률 순위

by 산톨 2019. 11. 21.

인기방송이라 한들, 시청률을 반영한 순위는 아닐텐데요. 본인이 자주보는 방송의 시청률을 확인 해 보는것도 가끔보면 참 재밌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방송이라면 시청률 순위까지 한번 확인 해보는데요. 그래야 이 방송이 인기가 있고,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 화젯거리도 되기 때문입니다. 드라마 런칭 때도 비교 해 볼 수 있을텐데요. 물론 방송의 재미는 주관적인것이지만 객관적인 실시간 시청률 순위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조사기관

일간 시청률은 닐슨코리아와 TNMS에서 조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렇치만 하루전의 시청률을 종합한것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ATAM에선 KBS, SBS, MBC, Tvn 등 지상파 및 공중파의  방송들의 실시간 시청률을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보십니다.

 

실시간 시청률

실시간 시청률을 확인 해 보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실시간 시청률을 검색하면 간단하게 현재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나 예능, 드라마에 대한 시청률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포털 사이트와 네이버 포털 사이트가 제공하는 시청률은 조금 다르기도 한데요. 더욱 정확하게 시청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ATAM

아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방영중인 프로그램들의 실시간 시청률 순위를 보실 수 있는데요.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보기전 이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이 얼마나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지 확인 해 보시려면 아탐에 접속하셔서 간단히 보실 수 있을거에요. ATAM은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확인 해볼 수 있는데, 간단히 앱스토어에서 아탐을 검색하시면 어플로도 실시간 방송 시청률 순위를 보실 수 있어요.

 

여담..

작품을 감상할 때 역시나 객관적인 지표도 중요하긴 하지만 본인이 주관적으로 재밌고 볼만하다 생각하면 그냥 보아도 되는데요. 이런것에 민감하신 분이나, 시청률 순위를 확인 하셔야 하는 분이라면 앞서 설명드린 방법을 참고하시는 것이 간편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