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신발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6.

신발은 꿈에서 나타나게 되면 배우자나 부모, 재산, 신분 등 자신이 의지하고 있는 것들을 형상화 하기마련인데요. 무작정 신발이 나왔다고 해서 좋은 꿈은 아니고 상황에 따라서 흉몽이 될 수도 길몽이 될 수도 있으니 상황별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더욱 자세한 꿈해몽 풀이나 다른 종류의 꿈 해몽을 원하신다면 꿈풀이를 참고 해주세요!

신발이 작아서 못 사는 꿈

신발을 사고 싶긴 하지만 작아서 사지 못하는 꿈을 꾼다면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연애를 하면서도 고백을 거절 당할 수 있을 뿐더러, 대인관계도 원만하게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때 일수록 상대방이 말하는 것에 집중을 해서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는 꿈

신고자하는 신발의 사이즈가 맞지 않아 아파하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에 소하는데요 하루종일 우울감이 들고 답답하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심리몽입니다. 이와 반대로 신발 사이즈가 커서 신을 수 없었던 경우라면 자신의 욕심으로 인해서 일을 그르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신발을 버리는 꿈

오랬동안 고민했던 일이 해결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내는 꿈이지만 반대로 후배나 자신보다 낮은 사람을 인해서 오히려 화를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꿈입니다.

신발을 닦는 꿈

일을 새로 시작하게 되며, 새로 시작한 일이 상승가도를 달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데요 재밌고 행복한 일들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약간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두나 신발을 신고 있는 꿈

현재 처한 상황에서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인데요. 부동산, 토지 등의 거래가 생기게 되어 이사를 할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기고 직장 내에서도 이직을 하는 등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발을 사는 꿈

사업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사업이 점차 커지고 확장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고 직장에 다니고 있는 분이라면 승진등의 경조사를 학생이라면 시험에서 좋은결과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짚신을 신는 꿈

재물이나 부동산을 의미하는 짚신은, 땅을 구매하거나 집을 구매하는 일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사업이 잘되어 재물이 많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 신을 신는 꿈

새 신발을 신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부부관계가 더욱 돈독해질것을 의미하는데요. 만일 미혼자라면 능력있고 신중한 사람과 결혼하게 될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내 신발을 다른사람이 신는 꿈

일을 함에 있어 치열한 경쟁자나 라이벌이 등장할 수도 있고 가정 내에서 불화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다른사람 신발을 신는 꿈

생각치 못한 계기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받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풍족한 경제력을 가진 지인의 도움을 받게되어 어려움을 극복하는 찬스를 맞을 수 있는 꿈입니다.

 

 

 

새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평소에 나늘 도와주던 사람이 도와주는 것을 멈추거나 다른 곳으로 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인데요. 대인관계에 있어서 운이 좋지 않을 것을 암시합니다. 오히려 여자친구가 남자친구가 꿈에서 새신발을 신게 되는 꾸게 된다면 귀인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게 되는 것 을 나타내주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