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돈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5.

일상생활에서 돈의 권력은 거의 절대적인데요. 1~2억이 작게 느껴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 10~20억이 작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있고 1~2천만원도 비싸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돈은 정말로 상대적인데 누구나 부자가 되면 좋겠죠. 그렇다면 이런 돈이 꿈에 나오게 된다면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꿈해몽이나 다른 해몽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꿈 풀이를 참고해주세요!

돈 줍는 꿈

돈을 줍게되는 것은 일상에서 보게 되면 땡잡았다 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물론 꿈에서 돈을 줍게 되는 것도 길몽에 속합니다. 하지만 동전을 줍게 되는 경우라면 지인과 가족간에 대인관계가 나빠질 수 있고 싸움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목돈이 생기는 꿈

꿈에서 목돈이 생기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프로젝트를 맡게 되거나 많은 돈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인데요 단순히 돈 뿐만 아니라 계약이나 선물등의 호재가 들어올 수도 있는 꿈입니다.

돈을 주는 꿈

돈을 뺏긴 것이 아니고 스스로 자발적으로 돈을 주게 되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이것은 길몽인데요. 걱정이나 고민 거리가 해결되게 되는 꿈입니다.

 

 

돈을 계산하거나 세는 꿈

갈등과 충동이 뒤따르며 마음에 부담감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좋지 않은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돈뭉치, 돈다발을 받는 꿈

아주 좋은 길몽인데요. 만사형통을 의미하는 꿈이며 가정이 안정되게 되고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훔치는 꿈

꿈에서 돈을 훔치는 행동을 했다면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에서 자리를 뺏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이러한 일들로 인햇허 자신의 돈이 술술 빠져 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심리를 나타낼 때는 현재 짜증이 많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를 대변해주기도 합니다.

 

돈 찾는 꿈

은행에서 돈을 찾는 꿈을 꾸었다면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사업 아이템을 구상할 수 있고, 직장인인 경우라면 다른곳으로 이직을 가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돈이 떨어진다면 정말 행복할텐데요 현실에선 웬만해선 일어날 수없는 일이기에 꿈에서라도 만족 해야 하겠죠. 이런 꿈을 꾸게 되었다면 가깝지 않은 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돈 다발 꿈

돈다발은 갖고 있어도 행복하고 보기만 해도 행복한데요. 꿈에서 돈다발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자신의 재물운이 올라갈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사업이나 일을 하게 되면 크게 성공하게 되어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하는데요 심리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에는 안 좋았던 건강이 회복되는 꿈이기도 합니다.

 

돈을 잃어버리는 꿈

보통 꿈에서 나오는 상황과 일상에 적용되는 내용은 반대인 경우가 많지만 돈을 잃어버리는 꿈은 꿈의 내용과 현실과 일맥상통하는데요. 실제로도 재물을 손실 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대인관계에 있어서 안 좋은 부분이 부각 되어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 받는 꿈

돈을 받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이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어 금전적으로나 목돈 같은 이득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