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호랑이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3.

우리나라에서 호랑이는 오래전 부터 동화에서도 출현하고 살아왔던 흔적들이 발견되기 시작하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올림픽에서 마스코트로도 쓰이고 미술작품에도 많이 출현해서 정감가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현실에서 호랑이를 마주하면 굉장히 무섭긴 하겠지만 호랑이가 꿈속에나오게 된다면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될까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호랑이 꿈해몽 풀이인데요. 더욱 자세한 꿈해몽 풀이나 다른 종류의 해몽을 찾으신다면 꿈해몽 풀이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호랑이를 잡는 꿈

아기 호랑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호랑이를 잡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길몽으로 해석 할 수 있는데요. 뜻밖의 생각지 못 했던 행운이 찾아 올거라는 길몽입니다. 여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건강한 아이를 낳을 거라는 길몽이에요.

 

호랑이를 잡는 꿈

기운이 센 호랑이를 꿈에서 때려 잡는 꿈은 흉몽인데요. 자신이 이루었던 일들이 무너지는 것을 경험 하실 수도 있고 명예롭지 못한 일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고지내던 지인의 배신도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대인 관계에 더욱 신경을 쓰고 일을 함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화난 호랑이가 다가오는 꿈

성난 호랑이가 자신에게 다가오는 꿈을 꾸었다면 아찔하기 때문에 더욱 기억에 잘 남을텐데요. 직장인이라면 능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고 학생이라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는 운입니다. 지금까지 잘 해왔음으로 지금 하고 있는일에 더욱 집중하면 성과를 내실 수 있을거에요.

 

새끼 호랑이가 노는꿈

아기 호랑이들이 신나서 놀고 있는 것을 꿈에서 보게 되었다면 길몽으로 볼 수 있는데요 자신에게 좋은 기운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암시하고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하려고 했던 일이 있었다면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추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를 키우는 꿈

꿈에서 자신이 직접 귀여운 새끼 호랑이를 키우는 꿈을 꾸었다면 행운을 갈망하고 있다는 심리를 나타내주는 심리몽인데요. 자신이 달려가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한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새끼 호랑이가 꿈에서 말을 잘 듣지 않았다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호랑이와 마주치는 꿈

호랑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근하기도 하지만 본성은 무서운 맹수인데요. 맹수는 꿈에서 권력을 의미하고 권력을 이용해서 일이 잘풀릴 수 있기도 하지만 잘 안풀릴 수도 있는 케이스바이 케이스인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아픈 호랑이를 보는 꿈

아픈 어린 호랑이는 본인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인데요. 기운이 없고 몸이 허약해져 있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꿈으로 평소보다 신중하게 건강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색 호랑이를 보는꿈

새끼 호랑이는 꿈에서 좋은 의미를 가지는데 이러한 새끼 호랑이가 금칠 까지 칠했다면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자신이 별 기대 없이 하고 있었던 일이 성공 할 수도 있으며 본인이 한 일에 대해 많은 칭찬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일이 너무 잘풀리게 되어 도리어 화를 불러올 수 있음으로, 겸손한 태도를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 이빨을 뽑는 꿈

속된말로 잠자는 호랑이의 이빨을 건드리다니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런 행동을 꿈에서 한다면 흉몽입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고민이 많아지고 실패하는 등, 안 좋은 소식만 들려올 수도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이것저것 사업을 벌이기 보다는 잠깐 여유있게 생각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