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무덤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2.

사람을 살면서 누구나 결국 죽게 되는데요. 우리 선조들은 죽은 사람들에게 잘 해야 많은 복을 얻을 수 있을거라 여겼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제사 문화가 점점 축소 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무덤은 요즘 관리 하기 어려워서 납골당으로 대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무덤에 대한 꿈해몽 풀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꿈해몽이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분이시라면 무료 꿈해몽을 참고하도록 해요!

멋진 무덤을 보는 꿈

잘 정리정돈 되어 있고, 규모가 커다란 무덤은 이전 부터 신분이 높았던 사람들의 무덤이었습니다. 이런 무덤을 보고 멋있게 느꼈다면 자신이 만사형통할 것을 의미하고 앞으로 좋은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니 마음을 놓으셔도 됩니다.

 

무덤의 나무가 잘려있는 꿈

무덤 근처에 갔는데 나무들이 모조리 잘려 있는 꿈을 꾸게 되는 것은 흉몽입니다. 자신에게 불운이 올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하는 것을 암시하며, 주변 사람들이 크게 다칠 수 있으니 평소 보다 안전에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묘지 주변을 걷는 꿈

산책을 하더라도 묘지 주변은 웬지 꺼려지는 것이 당연할텐데요. 묘지 주변을 걷는 꿈은 자신의 건강을 의미하는 꿈으로 자신이 현재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많이 지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런 시기에는 판단력이 흐려 큰 실수를 할 수 있음으로 더욱 더 천천히 신중하게 일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으로 갈라진 무덤

바라는 것이 있으면 그것이 곧 성취 될 거라는 것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결혼을 하거나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자신이 평소 원하고 있던 계획들이 차츰 이루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묘지에서 노는 꿈

성묘를 하러가서 묘지 근처에서 노는 것은 정말 어린 아이가 아니라면 상상 할 수 조차 없는일인데요. 이런 꿈을 꾸게 되었다면 자신에게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묘지를 못 찾아 헤매는 꿈

가족의 묘지를 찾아 성묘를 갔는데 묘지를 찾지 못한다면 그 보다 당황 스러운 일은 없을텐데요. 이런 꿈의 의미는 자신이 위기에 처 했을 때 손을 뻗어주거나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었다면 자신의 인간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묘자리를 정하는 꿈

묘자리를 신중하게 고르고 있는 꿈을 꾸셨다면 안정된 거주 공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하며 일을 함에 있어서 효율과 능률이 좋아질 것을 의미하니 조금 기대를 해 보셔도 괜찮은 꿈이에요.

 

무덤에서 자는 꿈

무덤근처에서 자는꿈은 약간 무섭기도 하지만 심리몽에 속하는데요 다른사람에게 의지하고 싶거나 자신의 상황이 난처하다는 심리 상태를 나타내주는 꿈입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 할 수도 있으니 주변을 잘 둘러보시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아요.

 

관이 무덤에서 나오는 꿈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관이 무덤에서 나오는 꿈은 길몽이라 볼 수 있는데요. 굉장히 많은 행운이나 재물이 들어올 꿈이니 약간 기대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덤을 파 헤치는 꿈

이런일은 절대 하면 안 되겠으나, 꿈에서 자신도 모르게 무덤을 파헤치고 있는 꿈을 꾸게 된다면 약간 무섭기도 한데요. 뭠은 신성한 장소를 의미하고, 그것을 파헤치는 행동은 자신의 신변에 문제가 생길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 평소 보다 건강 관리, 안전에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