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새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2.

새가 현실에서 상징하는 모습은 평화와 자유와 같은 좋은 의미들인데요 이런 새가 꿈에 나타나게되면 무조건 좋지많은 않습니다. 꿈에 나타났던 새가 무슨 행동을 하냐가 중요한데요. 꿈에서 새가 의미하는 바는 기쁨, 희망, 자유, 의지, 포부, 권세들을 의미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새 꿈해몽 풀이인데요. 자세한 꿈 해몽이나 다른 꿈해몽을 보고싶으신 분이라면 무료 꿈해몽을 참고하도록 해요

새장에 갇힌 새를 보는 꿈

새장에 새가 갇혀있는 것을 보는꿈은 자신이 구속이나 압박을 받고 있다는 심리를 대변해주는 심리몽인데요. 갇혀 있던 새가 새장에서 도망가는 것을 보셨다면 자신의 소중한 부분을 잃게 될 수 있으니 매사에 신중히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새가 날아오는 꿈

큰 새가 자신을 향해 날아노는 꿈이나, 참세 때가 집으로 날아오는 꿈, 학의 새끼가 태어나는 꿈 등을 꾸신 분이라면 태몽을 꾸신 경우인데요. 길몽입니다. 이 외에도 비둘기가 날아오는 꿈이나, 제비가 집에 둥지를 만드는 꿈, 제비와 고나련된 꿈이나 하얀새에 관련된 꿈은 모두 길몽이에요.

많은 새가 무리지어 나는 꿈

꿈에서 많은 새들이 무리지어서 나는 광경을 보신다면 모임이나 단체등에서 자신이 원하는대로 잘 움직여주기 때문에, 명성과 재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꿈인데요. 이런 꿈을 꾸신 분이라면 평소 보다 대인관계에 더욱 신경을 쓰시면 좋은 성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먼 곳으로 날아가는 새

꿈에서 먼곳을 향해 날아가고 있는 새를 보신다면 길몽인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새가 아침에 맑은 소리로 울거나, 기분이 좋아보인다면 본인의 현재 심리상태가 굉장히 여유롭고 편안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비둘기를 날리는 꿈

자녀가 있는 분의 경우 아이가 독립, 출장, 군대 등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인데요. 비둘기가 꿈에서 날아가게 되면 자녀를 오랫동안 볼 수 없거나 그러한 상황에 놓이게 되니, 자녀가 있을 때 잘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죽은새, 새를 죽이는 꿈

꿈에서 죽은새를 보거나 새를 죽이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인데요. 배우자가 아프거나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 아프게 될거라는 징조입니다. 

 

까마귀가 나는 꿈

까마귀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꿈에서 본다면 불길함을 예견하는 것인데요. 꿈에서 까마귀는 불행, 아픔 등을 상징함으로,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학생이라면 학교에서 나쁜일에 휘말릴 수 있기 때문에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 당하는 꿈

혹시 자신이 새에게 공격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역시 흉몽인데요.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받거나 괴롭힘을 당할 수 있으며 걱정과 근심을 표현하는 꿈이고, 망신살이 뻗치기 때문에 말을 함에 있어 늘 조심하고 신중 해야 합니다. 이런 꿈을 꾸신 분이라면 당분간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아요.

꾀꼬리가 나오는 꿈

꾀꼬리가 꿈에 나타나면 방랑자 이미지를 갖게 되는데요. 꾀꼬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꿈에서 보았다면 평소에 자신이 원하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합니다. 예를 들면 해외 여행을 가거나 사고 싶은 물건을 싸게 구입하거나 등 원하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될 징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