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감옥 꿈해몽 풀이

by 산톨 2019. 9. 21.

감옥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면 차갑다, 무섭다, 답답하다 라는 이미지 정도가 있을텐데요. 이 밖에도 감옥은 좋은 일로 가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폐쇄적인 느낌까지 들곤 합니다. 그렇다면 조금은 무섭기도 한 감옥꿈은 무엇을 의미하는 꿈인 것일까요? 상황과 행동에 대해서 감옥에 대한 꿈 풀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꿈 해몽이나 더욱 자세한 꿈해몽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무료 꿈해몽을 참고 해보세요!

자수하는 꿈

죄를 짓고 자수하는 꿈을 꾸었따면 현실에서 자신의 행동이나 말 실수로 인해서 큰 화를 당하거나, 일을 그르칠 수 있다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과 말다툼을 하게 되면 굉장히 기분 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말을 조심하시고 욕을 하시면 안됩니다.

 

감옥에서 나오는 꿈

석방 되는 꿈을 꾸셨다면 자주 연락하지 않던 사람들에게 연락이 오는 상황을 나타내기도 하며, 자신이 꼭 보고 싶었던 지인을 다시 보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중요한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탈옥하는 꿈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탈옥하는 꿈은 평소에 자신이 기를 못 피게 막고 있던 장애물과 방해물이 없어지기 시작하면서 건강이 좋아지는 경우를 암시하는 꿈인데요. 이런 때 일수록 더욱 더 기를 펴고 활발하게 생활하신다면 일상생활에서도 할력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감옥 붕괴

꿈속에서 감옥이 붕괴되어 다치는 꿈을 꾸게 되면 과거에 자신이 저질렀던 안 좋은 일들을 잊어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할 것이란걸 암시해주는 꿈인데요. 비단 범죄를 저지를 사람 뿐만 아니라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현재 안 풀리는 일이 속도를 내서 잘 진행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맞는 꿈

비단 다른곳에서 맞는 꿈을 꾸더라도 기분이 나쁠텐데 감옥에서 맞는 꿈을 꾸엇다면 더욱더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불쾌한 꿈이지만 꿈의 해석으로는 재물이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꿈으로 길몽에 속합니다. 많이 뚜드려 맞고 아파했던 만큼 좋은 것이 들어올 꿈이니 약간 기대를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책 보는 꿈

감옥 안에서 독서를 하는 꿈은 지금까지 하던 것과 달리 좋은 아이디어나 행동으로 멋진 결과를 도출 한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꿈입니다. 발명가나 소설가, 작가, 크리에이터와 같은 분들이 이런 꿈을 꾸게되면 성공 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즐거운 꿈

감옥에 갇히게 되었는데 생각 없이 마냥 즐거운 꿈을 꾸셨다면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생각지도 못 했던 곳에서 수입이 발생 할 수도 있고, 부수입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갇히는 꿈

갇히더라도 가장 갇히고 싶지 않은 곳이 바로 '감옥'일텐데요. 감옥에 갇히는 꿈을 꾸게 된다면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한 상태에서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해서 자칫하면 위기에 처할 수 있는 경우를 뜻합니다. 이런 꿈을 꾸셨다면 되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좋아요.

 

감옥을 찾아가는 꿈

본인 스스로 무언가에 이끌려 감옥에 찾아가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심리 상태를 대변해 주는 꿈인데요 현재 짜증과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고 마음이 심란한 상태인 것을 나타내줍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휴가를 내거나 주말을 이용해 놀러 다녀오시거나 평소에 본인이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아요.

 

벌 받는 꿈

감옥 내에서 벌을 받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해석 하실 수 있는데요. 평소에 원하던 것을 쟁취할 수 없고, 재물을 잃게 되는 흉몽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었다면, 행동을 조심하고 문단속을 잘 하시는 것이 좋을거에요.

 

감옥에 가는 꿈

본인이 꿈에서 죄를 저지르고 그로 인해서 감옥에 가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꿈을 꾸게 되면 하고 있는 일이 진행 속도가 더디게 되고 일이 중단 되는 등 안 좋은 상황을 겪을 수 있으니 급하더라도 천천히 살펴가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